본문

뉴스 > 스포츠

추신수 기부, "인성마저 탑클래스"

국제뉴스 | 2021.09.1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출처 ssg출처 ssg

SSG랜더스 추신수 선수가 10억원을 기부하며 훈훈한 미담을 전하고 있다.


SSG는 지난 10일 "추신수가 '드램랜딩(Dream Landing) 프로젝트'를 통해 야구 꿈나무들과 소외 계층 아동들의 교육 환경 개선을 위한 첫 번째 기부활동에 나섰다"고 밝혔다.


앞서 추신수 선수는 구단과의 올 시즌 계약 당시 총 27억원의 연봉 중 10억원을 사회공헌활동에 기부하기로 결정했었다. 이후 추신수는 본인의 적극적인 의지를 담아 어린이들이 자신의 꿈(Dream)에 무사히 착륙(Landing)하기를 응원하는 바람을 담은 '드림랜딩(Dream Landing) 프로젝트'를 추진하기로 했다.


올 시즌 총 3차례에 걸쳐 진행되는 '드림랜딩 프로젝트'는 어린이들의 꿈을 장기적으로 응원하고자 1회성 물품 지원이 아닌 훈련 및 학습 환경 개선에 초점을 맞췄다.


추신수의 '모교 야구장학금 전달'을 시작으로, 인천지역 유소년 야구 선수들의 훈련 인프라 확충을 지원하는 '꿈의 구장 프로젝트', 그리고 인천 소외계층 아동들의 학습환경 개선을 후원하는 '꿈의 공부방 프로젝트' 순서로 진행된다.


먼저 추신수는 10일 모교인 수영초, 부산중, 부산고에 각각 1억, 2억, 3억원씩 총 6억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 기부금은 해당학교 야구부 선수들의 장학금과 훈련시설 개선 용도로 활용될 예정이다. 이날 모교에 방문한 추신수 선수는 야구부에 기부금을 전달하는 한편, 야구부 후배들과 기념사진 촬영 및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추후 추신수 선수는 SSG의 연고지역인 인천에서도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인천지역 소재 학교 야구부 15개처, 보육원과 소규모 공동생활가정인 그룹홈(Group home)에도 환경개선을 위한 다양한 기부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한편, 추신수는 2011년 아내와 함께 87만 5,000달러를 출자해 설립한 '추신수 재단'을 통해 다년간 국내외에서 다양한 자선활동을 전개해오고 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종합] "아빠" 드라마 '검은태양' 유제이(김지은), 남...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검은태양' 유제이(김지은)(사진=MBC 방송화면 캡처)드라마 '검은태양' 김지은...
18세 딸ㆍ48세 동안 엄마 틱톡커, ...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18세 딸, 48세 동안 엄마 틱톡커(사...
'강철부대' 최영재ㆍ이진봉ㆍ김현...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해방타운' 최영재(사진제공=JTBC)'...
이혜정 나이 66세에 요리 해방…임...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해방타운' 이혜정(사진제공=JTBC)나...
이민영, 나이 4살 동생 이유리와 ...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편스토랑’ 이민영, 이유리(사진제...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9월 25일 [토]

[출석부]
피자알볼로 꿈을피자R  코카콜라500ml 뚜레쥬르 3천원권
[포인트 경품]
피자알볼로 꿈을피자R  코카콜라500ml 피자알볼로 꿈을피자R 코카콜라500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