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스포츠

다승 1위 도전 류현진 중계는... 볼티모어 상대 설욕 성공할까

한국스포츠경제 | 2021.09.1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image
류현진이 12일 볼티모어전에 선발 등판한다. / 연합뉴스

[한스경제=이수현 기자] 뉴욕 양키스전 6이닝 무실점 완벽투를 펼친 류현진이 리그 최하위 볼티모어를 상대로 지난 맞대결 설욕에 나선다.

토론토 블루제이스는 12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메릴랜드주 볼티모어의 오리올 파크에서 진행되는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볼티모어 오리올스전에 류현진을 더블헤더(DH) 1차전 선발투수로 예고했다.

8월 6경기서 2승 3패 평균자책점 6.51로 부진했던 류현진은 지난 7일 뉴욕 양키스전에서 6이닝 무실점으로 호투했다. 시즌 13승을 기록한 류현진은 아메리칸리그 다승 단독 2위에 올랐다. 다승 1위 게릿 콜(14승)을 1승차로 추격하고 있는 만큼 볼티모어전 결과에 따라 다승 공동 1위에 오를 수 있다.

토론토 팀 분위기도 최고조에 오른 것도 긍정적인 요소다. 토론토는 타선과 투수진 모두 완벽한 조화를 이루며 8연승 행진을 이어갔다. 블라디미르 게레로 주니어는 홈런포를 재가동하며 홈런 1위 오타니 쇼헤이(44개)에 2개차로 뒤진 2위에 올랐고 10승 투수 4명이 포진한 선발진도 견고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11일 볼티모어에게 패하며 연승 행진은 멈췄지만 상승세임은 분명하다.

image
류현진이 12일 볼티모어전에 선발 등판한다. / 연합뉴스

맞대결을 펼치는 볼티모어는 리그 최약체로 평가받는 팀이다. 승률은 아메리칸리그 최하위에 한때 19연패까지 기록하며 최악의 시즌을 보내고 있다. 류현진 또한 올시즌 볼티모어전에 4경기 출전해 3승1패를 거두며 좋은 모습을 보였다.

다만 방심은 금물이다. 볼티모어는 오타니 쇼헤이에게 홈런 3개를 때려내며 19연패를 탈출한 후 9월 10경기에서 6승 4패로 5할 승률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또한 1일 토론토전에서는 선발 등판한 류현진을 6회 2아웃 이후 3안타 3볼넷으로 난타한 바 있다.

볼티모어의 선발 투스는 키건 아킨으로 예고됐다. 1995년의 키건 아킨은 1일 류현진과 선발 맞대결을 펼쳐 5이닝 1실점 승리를 거뒀다. 류현진 입장에서는 지난 경기를 설욕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다승 1위와 팀 와일드카드 진출을 위해 선발 등판하는 류현진 경기는 스포츠 OTT 서비스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와 스포티비 프라임(SPOTV Prime)에서 유료로 시청 할 수 있다.
/이수현 기자
/이수현 기자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류현진, IL 등재 이후 첫 투구 훈련 소화 [현장스케치...
토론토 블루제이스의 류현진이 다시 공을 잡았다.류현진은 22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세인트 피...
'한국기행' 정선 덕우리 마을 흙집...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한국기행'(사진제공=EBS1)'한국기행...
韓타점왕, 1루 땅볼 치고 감독 극...
KBO리그 타점왕 출신 제리 샌즈(33.한신)가 1루 땅볼을 치고도 ...
4년전으로 돌아간 류현진, 어떻게 ...
본격적으로 글을 시작하기에 앞서, 이 글은 현재 극심한 부진을 ...
‘장영란♥’ 한창 “근황? 퇴사 ...
방송인 장영란 남편이자 한의사 한창이 퇴사 후 근황을 전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9월 22일 [수]

[출석부]
빽다방 5천원권 GS25 2천원권
[포인트 경품]
빽다방 5천원권 빽다방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