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스포츠

탁구?사격?태권도 메달 행진... 韓, 3일 은1 동2 추가

한국스포츠경제 | 2021.09.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image
은메달을 목에 건 남자탁구 대표팀 / 연합뉴스
[한스경제=이수현 기자] 2020 도쿄 패럴림픽에 출전하는 대학민국 대표팀이 탁구 단체전과 태권도, 사격에서 메달을 추가했다.

남자탁구 대표팀(차수용 박진철 김현욱)은 일본 도쿄 메트로폴리탄 체육관에서 열린 도쿄 패럴림픽 남자탁구 단체전(스포츠 등급 TT1-2) 결승에서 프랑스에 0-2로 패배했다.

앞서 남자탁구 개인전에서 모든 메달을 휩쓸었던 남자탁구 대표팀은 단체전에서도 은메달을 획득했다. 또한 2일 은메달을 목에 건 여자탁구 대표팀에 이어 단체전 두 종목에서 은메달을 확보했다.

같은 날 사격과 태권도에서도 메달이 나왔다. 한국 사격 대표팀 심영집(강릉시청)은 일본 사이타마현 아사카사격장에서 열린 대회 사격 R7 남자 50m 소총3자세(스포츠등급 SH1·척수 및 기타장애) 결선에서 총점 442.2점으로 동메달을 얻었다.

동메달과 은메달을 목에 건 박진호(청주시청)에 이어 심영집이 동메달을 획득하며 사격에서 총 3개의 메달이 나왔다. 박진호는 해당 경기에서 5위에 올랐으며 주성철(경기도장애인체육회)는 6위를 기록했다.

image
사격 국가대표 심영집 / 연합뉴스
image
시상대에 오른 주정훈 / 연합뉴스

태권도에서는 주정훈(SK에코플랜트)이 동메달의 주인공이 됐다. 주정훈은 2020 도쿄 패럴림픽 태권도 남자 75㎏급(스포츠등급 K44) 동메달 결정전에서 마고메자드기르 이살디비로프를 24-14로 꺾었다.

16강전에서 이살디비로프에게 패배해 패자전으로 간 주정훈은 동메달 결정전에서 이살디비로프를 다시 만났고 승리를 거뒀다. 이번 대회 처음 정식 종목이 된 태권도에서 한국 대표팀은 처음으로 메달을 얻었다.

도쿄 대회 폐막을 이틀 앞둔 4일 한국 선수단은 금메달 1개, 은메달 7개, 동메달 11개로 총 19개의 메달을 획득했다. 4일에는 배드민턴 이삼섭(울산 중구청) 배드민턴 휠체어 장애 1급 남자 단식 결승전에 출전하고 양궁에서는 김민수(대구도시철도공사)와 조장문(광주광역시청)이 리커브 혼성전에 나선다.

/이수현 기자
/이수현 기자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12시땡 신데렐라'ㆍ'강철체력 부대찌개'ㆍ'혹부리 도...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더 마스크드 탤런트(더마텔)’(사진제공=MBC)'12시땡 신데렐라'ㆍ'강철체력 ...
추석 당일, 이마트 휴무일·영업시...
[제주교통복지신문 김현석 기자] 추석 연휴 이마트의 휴무일에 ...
추석연휴에 문 여는 코로나 임시선...
추석연휴에 문 여는 코로나 임시선별진료소는? 확인 방법 알아보...
추석 당일, 롯데마트 휴무일·영업...
[제주교통복지신문 김현석 기자] 추석 연휴 롯데마트 '휴무일·...
치어리더 허은미 '놀라운 유연성' ...
21일 오후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2021 프로야구 KBO 리그' NC 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9월 21일 [화]

[출석부]
피자알볼로 꿈을피자R  코카콜라500ml 도서랜덤
[포인트 경품]
피자알볼로 꿈을피자R  코카콜라500ml 피자알볼로 꿈을피자R 코카콜라500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