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스포츠

축구선수 여효진, 암 투병 중 별세 이천수 애도 (1)

국제뉴스 | 2021.07.3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여효진 축구선수(출처=대한축구협회 제공)여효진 축구선수(출처=대한축구협회 제공)

축구선수 출신 여효진이 암 투병 생활을 보내다가 결국 세상을 떠났다. 그는 향년 38세였다.


31일 축구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여효진은 은평 가톨릭 성모병원 호스피스 병동에서 병마와 끝까지 싸웠으나 끝내 눈을 감았다"고 밝혔다.


최근 여효진의 안타까운 소식에 그의 모교인 고려대학교 동문 선후배들이 모금 활동을 펼치기도 했다.


선배인 이천수와 박동혁 충남아산 감독부터 14학번 김건희(수원)에 이르기까지 많은 동문이 뜻을 모아 여효진의 투병을 응원했다.


부고를 알린 관계자는 "장례식장은 남양주에 마련됐으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조문이 제한되는 만큼 고인을 향한 애도 표시는 고려대 축구부 동문을 통해 가능하다"라고 밝혔다.


한편, 여효진은지난 2002년 한일월드컵의 4강을 이끌었던 거스 히딩크 감독이 점찍을 정도로 전도유망한 수비수였다.당시 여효진을 포함한 정조국 등 4인은 월드컵 4강 신화를 현장에서 함께 경험했다. 2003년에는 국제축구연맹(FIFA) 20세 이하(U-20) 월드컵에도 출전해 16강의 쾌거를 달성하기도 했다. 이후 2015년 축구 선수로의 종지부를 찍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롤 11.19 패치 점검 완료…빛의 인도자 요네ㆍ어둠의 ...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빛의 인도자 요네(사진제공=라이엇게임즈)11.19 패치 업데이트를 위한 롤 점검...
닌텐도 스위치 OLED 22일 오전 10...
[제주교통복지신문 최효열 기자] 닌텐도 스위치 OLED 홈플러스 ...
윤관식의원, 10대 대기업 과징금 1...
공정거래위원회가 지난 3년 동안 10대 대기업 집단에 1492억이 ...
4위 치고 올라간 두산, 김태형 감...
무시무시한 기세다. 두산 베어스의 가을 DNA가 꿈틀거리고 있다....
‘원더우먼’ 이하늬, 인생체인지...
‘원더우먼(One the Woman)’ 조연주가 강미나로 인생체인지가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9월 22일 [수]

[출석부]
빽다방 5천원권 GS25 2천원권
[포인트 경품]
빽다방 5천원권 빽다방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