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스포츠

[체코 잉글랜드] 12위 맞대결... 최종 순위 가린다

한국스포츠경제 | 2021.06.2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유로 2020 D조 최종전에서 체코와 잉글랜드가 맞대결을 펼친다. / UEFA 공식 홈페이지유로 2020 D조 최종전에서 체코와 잉글랜드가 맞대결을 펼친다. / UEFA 공식 홈페이지

[한스경제=이수현 기자] 유로 2020 D조 12위 체코와 잉글랜드가 최종 순위를 걸고 맞대결을 펼친다.


체코와 잉글랜드는 23일 오전 4시(한국 시각) 영국 런던의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유로 2020 D조 최종전을 치른다.


승점 4점을 기록 중인 양 팀은 골득실차에서 1골 차이로 체코가 앞서고 있다. 승자승 원칙을 골득실 기록보다 우선시하는 유로 대회 규칙상 최종전 결과에 따라 1위가 결정된다.


체코는 3골로 대회 득점 공동 1위에 오른 파트리크 쉬크(바이언 레버쿠젠)의 득점력에 기대를 걸고 있다. 쉬크는 스코틀랜드전에서 멀티골을, 크로아티아전에서 한 골을 넣으며 체코가 이번 대회에서 넣은 모든 득점을 책임지고 있다. 쉬크가 이번에도 득점포를 가동한다면 체코는 가벼운 마음으로 경기에 임할 수 있다.

해리 케인(토트넘 홋스퍼)는 유로 대회 득점을 기록하지 못하고 있다. / 연합뉴스해리 케인(토트넘 홋스퍼)는 유로 대회 득점을 기록하지 못하고 있다. / 연합뉴스

대회 전 강력한 전력을 보유하고 있다고 평가받았던 잉글랜드는 부진한 모양새다. 1라운드 크로아티아전에서도 라힘 스털링(맨체스터 시티)이 한 골만을 기록했고 2라운드 스코틀랜드전에서는 부진 끝 무승부를 거뒀다. 16강 진출 가능성은 높지만 더 높은 성적을 위해서는 득점력이 살아나야 한다.


변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확진자다. 잉글랜드의 매이든 마운트와 벤 칠웰이 스코틀랜드의 빌리 길모어와 포옹했고 빌리 길모어가 코로나 19 확진 판정을 받으면서 두 선수 또한 격리에 들어갔다. 잉글랜드는 두 선수의 공백을 효과적으로 메우는 것이 관건이다.


양 팀 모두 큰 점수차로 패하지만 않는다면 2위가 확보된다. 이제 중요한 부분은 최종 순위다. 1위는 16강에서 다른 조 3위와 만나고 2위는 E조 2위와 만난다. 2위보다는 와일드카드로 진출한 3위와 만나는 것이 유리해 양 팀 모두 1위를 목표로 치열한 대결을 펼칠 것으로 예상된다.


조 1위를 목표로 하는 체코와 잉글랜드의 유로 2020 D조 최종전은 23일 오전 4시 tvN과 TVING에서 시청할 수 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남자 탁구 단체, 8강서 브라질에 3-0 완승…4강 안착
이상수와 정영식(왼쪽부터) 2일 일본 도쿄 메트로폴리탄 체육관에서 열린 2020 도쿄 올림픽 남자 탁구 단체...
류한수, 한국 레슬링 부활 노린다
대구 연고팀인 삼성생명 소속 류한수대구 연고팀인 삼성생명 소...
"술취하면 사이코패스처럼"...김용...
'김용호' 2021.08.02.(사진/김용호 유튜브 채널 방송 캡처...
'에프터스쿨' 가희, 발리서 화보같...
가수 가희. (사진/가희 SNS 캡처).2021.08.02. 그룹 '에프터...
종료 11초 전 동점골…여자 핸드볼...
2일 일본 요요기 국립경기장에서 열린 도쿄올림픽 여자 핸드볼 A...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8월 2일 [월]

[출석부]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세트 팔도비빔면 컵
[포인트 경품]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세트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