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스포츠

[유로2020] 이탈리아, 터키 제압하고 산뜻한 출발…3-0 완승

한국스포츠경제 | 2021.06.1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이탈리아가 터키를 제압하고 유로 2020 개막전서 승리를 거뒀다. / AP 통신이탈리아가 터키를 제압하고 유로 2020 개막전서 승리를 거뒀다. / AP 통신

[한스경제=장재원 기자] '아주리 군단' 이탈리아가 터키를 제압하고 유로 2020 첫발을 산뜻하게 승리로 장식했다.


이탈리아는 12일 오전 4시(한국시각) 이탈리아 로마에 있는 스타디오 올림피코에서 열린 '유로2020 A조 조별예선 1차전'에서 터키에 3-0 완승을 거뒀다.


이탈리아는 전반 초반부터 강하게 터키를 압박했다. 인시녜·임모빌레를 선두로 터키의 골문을 위협했지만, 터키의 수비는 호락호락하지 않았다. 심판의 판정 역시 이탈리아의 손을 들어주지 않으며, 이탈리아는 답답한 전반을 끝마쳤다.


후반 시작과 동시에 득점을 향한 의지를 불태운 이탈리아는 행운의 자책골에 힘입어 리드를 잡을 수 있었다. 후반 7분, 도메니코 베라르디가 올려준 크로스가 터키 수비수 메리흐 데미랄을 맞고 골문으로 흘러들어갔다.


리드를 잡은 이탈리아는 더욱 거세게 터키를 몰아붙였다. 터키 역시 경기 내내 유지해온 '선 수비 후 역습' 전술을 포기하고 교체를 선택하는 등 흐름을 바꾸기 위해 고군분투했다.


그러나 승리의 여신은 이탈리아를 향해 웃음 지었다. 후반 21분, 레오나르도 스피타촐라의 슈팅이 선방에 막혔지만 치로 임모빌레가 세컨볼을 골로 연결하며 양 팀의 점수 차는 두 점 차로 벌어졌다.


이탈리아는 여기에 만족하지 않고 쐐기 골을 뽑아내며 터키의 추격 의지를 잠재웠다. 후반 33분 임모빌레의 패스를 받은 로렌조 인시녜가 골망을 가르며 양 팀의 경기는 3-0으로 종료됐다.

로렌조 인시녜가 쐐기골을 기록하며 이탈리아의 승리를 이끌었다. / AP로렌조 인시녜가 쐐기골을 기록하며 이탈리아의 승리를 이끌었다. / AP

이날 승리로 이탈리아는 개막전을 승리로 장식하며 가벼운 발걸음으로 대회를 시작했다. 반면, 터키는 야심 차게 들고나온 '선 수비 후 역습' 작전이 자책골로 인해 물거품이 되며, 아쉬운 결과를 받아들여야만 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하림 숙성 닭가슴살 캐시워크 퀴즈 정답은
하림 숙성 닭가슴살 관련 캐시워크 퀴즈 정답이 공개됐다. / 캐시워크[한스경제=장재원 기자] 15일 하림 숙...
질건강 지노마스터, 캐시슬라이드 ...
캐시슬라이드 초성퀴즈 정답이 공개됐다.15일 오전 캐시슬라이드...
택배파업, 우체국 방문택배 접수 ...
사진과 기사내용은 무관함지난 9일부터 택배파업이 계속되고 있...
리브메이트 오늘의퀴즈 15일 정답 ...
리브메이트 오늘의퀴즈가 출제됐다.15일 오전 10시 출제된 오늘...
"이것만 알면 끝!" 올여름 유행하...
노출이 많아지는 계절 여름이 왔다.화려한 컬러와 패턴의 옷을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6월 15일 [화]

[출석부]
이디야 5,000원 금액권 GS25 2천원권
[포인트 경품]
이디야 5,000원 금액권 이디야 5,000원 금액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