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스포츠

궁금한 이야기Y, 맘카페 기부천사의 실체와 숨겨진 사연은?

한국스포츠경제 | 2021.06.1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한스경제=김정환 기자]SBS 시사교양프로그램 '궁금한 이야기 Y'에서 힘든 사람을 돕는 순수한 마음을 이용해 자신의 잇속을 챙기고 있는 맘카페 기부 천사의 실체를 파헤친다.


한 지역의 맘 커뮤니티에 아파트 놀이터에 돈이 없어 굶고 있는 딱한 중국인 모녀가 있다는 사연이 올라왔다. 자기 딸 또래의 아이가 너무 불쌍해 집으로 데려와 따뜻한 밥 한 끼를 대접해 줬다는 커뮤니티 회원 율이 맘(가명) 글에 다른 엄마들도 후원 물품을 보내기 시작했다.


그 중국인 모녀가 물품 받는 것을 꺼리기에 자신의 집으로 택배를 대신 받겠다는 율이 맘. 그는 중국인 모녀에게 택배를 전해줬다며 그의 집 앞에 물건들을 가져다 놓은 인증사진을 올리기도 했다.

그러나 후원 물품을 보낸 회원들은 율이 맘에게 배송된 물품이 도난당하거나 훼손됐다며 "배송 업체에 재배송 요청하면 바로 해줘요.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라는 내용의 재배송을 요청 메시지를 받는다.


이런 재배송 요청 메시지를 받은 회원들이 한두 명이 아니었다. 이 지역 택배 기사들에게 율이 맘(가명)은 요주의 인물이라고 한다.


그 집으로 배송되는 물품의 99%를 재배송해 달라고 한다는 율이 맘(가명). 심지어는 재배송된 물건이 다른 카페에 판매 물품으로 올라오기도 한다는 이야기도 들렸다. 불쌍한 사람들을 위해 후원 물품을 받는다는 율이 맘. '혹시 기부를 가장한 사기인 건 아닐까?'라는 의혹이 고개를 드는데.

제작진은 수소문 끝에, 기존 맘카페 지역에서 한 시간 거리인 타지역에서도 율이 맘이 비슷한 일을 벌이고 다닌다는 걸 알아냈다. 그는 이번엔 장애를 가진 위탁 아이를 도와야 한다며 후원 물품을 받고 있었고, 받은 물건을 다른 지역 맘 커뮤니티에 올려 되팔고 있었다.


힘든 사람들을 돕겠다는 사람들의 순수한 마음을 이용해 자신의 잇속을 차린 율이 맘은 왜 이런 행동을 계속하고 있는 것인지. 그 이야기는 11일 방송되는 SBS '궁금한 이야기 Y'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SBS '궁금한 이야기 Y'는 매주 금요일 오후 9시 방송된다.


(사진=SBS '궁금한 이야기 Y')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대한민국 동행세일 총정리] 동행세일 일정·할인대상...
대한민국 동행세일 (사진-중기부)'대한민국 동행세일'이 24일부터 시작된다.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
한화이글스 사과, 롯데 조롱 영상 ...
롯데 구단 조롱한한화이글스 영상 (사진-한화이글스 인스타그램)...
[핀란드 러시아] 절체절명 위기 러...
핀란드와 러시아가 유로2020 B조에서 맞붙는다. / UEFA 공식 홈...
베이징 신화 막내 김현수·강민호,...
베이징 금메달 신화의 막내들이 이제는 어엿한 맏형으로서 올림...
‘월간 집’ 김지석 “정소민, 유...
‘월간 집’ 정소민과 김지석이 ‘드라마 스페셜 - 나에게로 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6월 16일 [수]

[출석부]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5천원권 도서랜덤
[포인트 경품]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5천원권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