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스포츠

강정호, 메이저리그 첫해 목표 이미 달성했다

이타임즈 | 2015.09.1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이데일리 스타in 박은별 기자]시즌 타율 2할8푼에 15홈런. 강정호(28·피츠버그 파이리츠)가 벌써 메이저리그 첫 해 자신이 세운 목표를 달성했다.

10개월 전 피츠버그 이적이 확정된 후 인터뷰를 통해 메이저리그 데뷔 첫 해 목표를 밝힌 바 있다. 목표는 꽤 현실적이었다.

“주전으로 뛴다는 전제 하에 타율 2할6푼~7푼에, 15홈런 정도면 잘한것이라고 생각한다”

아직 채 시즌이 끝나지도 않았지만 강정호는 약 7개월 뒤 목표치를 달성했다. 타율은 목표치보다 더 높은 2할9푼에 가까운 타율을 기록 중일 뿐더러 어느새 15홈런에 도달했다. 팀의 중심타자, 주전으로 자리 잡은 것은 당연한 일이었다. 4,5번 타자를 번갈아 하며 메이저리그 한 팀의 중심타자로 우뚝 섰다.

10일 메이저리그 데뷔 첫 만루홈런으로 목표치를 채웠다. 신시내티 그레이트아메리칸볼파크에서 열린 신시내티 레즈와 경기에 5번 타자 3루수로 선발 출전해 만루홈런을 때려냈다.

1-1 동점인 6회 1사 만루 밥상이 차려졌고 신시내티 오른손 선발 케비어스 샘슨과 만났다. 그 전 타석까지는 슬라이더에 고전하다가 직구 승부만으로 들어온 6회 타석에선 샘슨의 150km짜리 직구를 놓칠리 없었다. 이를 그대로 잡아당겨 좌측 담장을 넘어가는 홈런으로 연결시켰다.

메이저리그 데뷔 첫 그랜드슬램. 시즌 15호포였다. 이틀 연속 홈런포를 가동하며 데뷔 전 목표로 내세웠던 15홈런을 채웠다. 메이저리그 역사상 동양인 타자가 데뷔 첫 해 만루홈런을 터뜨린 것은 마쓰이 히데키, 추신수에 이어 강정호가 세 번째다.

사실 전반기 72경기에서 홈런 4개에 그쳤기에 15홈런 달성은 어려울 것으로 보였다. 하지만 메이저리그 무대에 적응하면서 홈런 페이스가 무서워졌다. 후반기 47경기에서 벌써 11개의 홈런을 때려내며 목표치에 도달했다. 시즌 타율 역시 목표보다 높은 2할8푼7리.

미국 언론들도 강정호를 신인왕 후보에 언급할 정도로 강한 인상을 남기고 있는 그다. 기존 포지션인 유격수뿐만 아니라 2,3루 수비도 어려움 없이 잘 소화하고 있다는 것도 강정호를 웃게 만드는 부분이다. 강정호 스스로도 만족할만한 첫 해 성적이다. 이미 자신이 내세운 목표는 달성했다.

사실 쉬운 일은 아니었다. 주변에서 보기엔 강정호가 미국에서 잘 적응하고, 또 잘 살고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강정호는 그럴 때마다 “밖에서 보는 사람들이야 그렇게 생각할 수 있다”며 애써 웃었다. 주변 사람들은 잘 모르는 어려움도 많았던 모양이었다. 남모를 고충도 많았다.

그래도 강정호는 잘 이겨냈다. 새로운 도전을 꿋꿋하게 다 넘겨냈다. 이제 이제 데뷔 첫 시즌 남겨 둔 목표는 야구를 즐기겠다는 것밖에 없다. 그는 “외국인 선수들은 경기를 논다는 개념으로 뛰더라. 그런걸 보면서 많이 배웠다. 즐기면서 하는것이 참 부러웠다”고 했다. 메이저리그 데뷔 첫 해 승승장구하고 있는 강정호. 이미 충분히 즐기고 있을 지도 모르겠다.

팬들은 여기에 더해 내심 동양인 메이저리그 데뷔 첫 시즌 최다 홈런(조지마 겐지, 2006년 18개) 기록까지 깨주길 바라고 있다.


Copyright 이데일리 | 이타임즈 신디케이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0 0

  • 이타임즈 인기 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됩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한국국학진흥원, 근대기록문화 조사원 500명 모집... ...
(전북=국제뉴스) 조판철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국학진흥원이 공동으로 8일부터 19일까지 '근대기록...
롯데온 퍼스트먼데이 오퀴즈 오후 ...
롯데온 퍼스트먼데이 오퀴즈 오후 3시 정답 업데이트롯데온 퍼스...
슬림9 편예브라 편예팬티 캐시워크...
슬림9 편예브라 편예팬티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 업데이트슬...
고등래퍼4 출연 이정현, ARC 004 ...
고등래퍼4에 출연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는 이정현 (19, 싸비MMA)...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옥빛중학교,...
옥빛중학교, 빛깔 있는 입학식 [뉴트리션] 양주 옥...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3월 8일 [월]

[출석부]
빽다방 내가쏜다소세지빵야빵야(HOT) (소세지빵앗!메리카노HOT) 바리스타 모카
[포인트 경품]
빽다방 내가쏜다소세지빵야빵야(HOT) (소세지빵앗!메리카노HOT) 빽다방 내가쏜다소세지빵야빵야(HOT) (소세지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