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스포츠

FIFA, 2022 카타르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예선 순위 결정 방식 확정

뉴트리션 | 2021.05.2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뉴트리션] FIFA가 북한의 2022 카타르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예선 불참에 따른 순위 결정 방식을 26일 확정 발표했다.


대한민국 대표팀이 속한 H조(한국, 북한, 레바논, 투르크메니스탄, 스리랑카)는 북한과의 경기를 무효처리해 순위를 결정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H조 팀들은 북한과의 기존 맞대결 전적이 순위 선정에서 제외된다.


이에 따라 H조 순위에 변동이 생겼다. 한국이 승점 7점(2승1무)으로 레바논과 동률이 됐으나 골득실(한국 +10, 레바논 +4)에서 앞서 선두가 됐다. 투르크메니스탄은 북한전 3-1 승리 기록이 제외되면서 승점 6점(2승2패)이 돼 3위를 기록했다. 스리랑카가 승점 0점(4패)으로 최하위다.


월드컵 2차예선은 5개 팀씩 8조로 나뉘어 홈앤드어웨이로 경기를 치른다. 각 조 1위 8개팀이 최종예선에 직행하며, 각 조 2위 중 상위 4개 팀이 합류해 총 12개 팀이 최종예선에 진출한다. 다만 FIFA는 북한전 무효 처리에 따라 다른 조와의 형평성을 유지하기 위해 다른 조도 각 조 2위 팀과 5위(최하위) 팀간의 경기 결과는 제외하기로 했다.


당초 홈앤드어웨이 방식으로 열리던 2차 예선은 코로나19로 인해 계속 연기된 끝에 각 조 별로 특정 국가에서 잔여 경기를 치르는 것으로 변경됐다. H조는 한국에서 경기를 치른다. 벤투 감독이 이끄는 국가대표팀은 6월 5일(토) 투르크메니스탄, 6월 9일(수) 스리랑카, 6월 13일(일) 레바논과 대결을 앞두고 있다.


한편 FIFA는 H조 팀들이 북한과 치렀던 2차예선 경기의 결과는 공식 기록에 그대로 남겨 둬 코카콜라 랭킹 산정에는 변함없이 반영되도록 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오마이걸 아린, 우아함 속 러블리[화보]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오마이걸 아린(사진제공=퍼스트룩)오마이걸 아린이 '퍼스트룩' 수지의 한복 화...
아린 화보, 수지 레전드 화보 재해...
아린 화보, 수지 레전드 화보 재해석(사진=퍼스트룩)아린 화보가...
윤석열 드루킹 특검 재개 주장에 ...
야권 대선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드루킹 댓글조작 사건...
태권도 이다빈, 1초 남기고 발차기...
이다빈이 27일 일본 지바 마쿠하리 메세 A홀에서 열린 도쿄올림...
[속보] 경기 안산 코로나 확진자 6...
속보 (사진-국제뉴스DB)경기 안산에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7월 27일 [화]

[출석부]
이마트24 5천원권 짜파게티 큰사발
[포인트 경품]
이마트24 5천원권 이마트24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