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스포츠

김광현·양현종 동시 출격…1988년생 동갑내기가 만들 코리안데이

한국스포츠경제 | 2021.05.05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김광현이 6일 뉴욕 메츠를 상대로 선발 등판한다. /연합뉴스김광현이 6일 뉴욕 메츠를 상대로 선발 등판한다. /연합뉴스

[한스경제=박대웅 기자]KBO리그를 평정했던 1988년생 동갑내기 좌완 김광현(33·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과 양현종(33·텍사스 레인저스)이 같은 날 빅리그 마운드에 선다. 김광현은 6일(이하 한국 시각) 미국 미주리주 세인트루이스의 부시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21시즌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 뉴욕 메츠와 홈 경기에 선발 등판한다. 양현종 역시 같은 날 미네소타주 미니애폴리스의 타깃필드에서 펼쳐지는 미네소타 트윈스와 원정 경기에 선발 등판을 확정했다. 김광현이 오전 6시45분, 양현종이 오전 8시40분 등판한다.

◆ 디그롬 피해 스트로먼과 맞붙는 김광현

김광현은 애초 어린이날인 5일 빅리그 최고 투수 제이콥 디그롬과 격돌할 예정이었다. 하지만 쿠바 출신 유망주 요한 오비에도가 복귀하면서 등판 일정이 하루 밀렸다. 그리고 5일 경기가 우천 취소되면서 6일 더블헤더가 예정됐고, 김광현은 1차전에 출격하게 됐다. 선발 맞대결 상대는 마커스 스트로먼을 상대이다. 지난해 종아리 부상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겹치면서 시즌을 포기했던 스트로먼은 올 시즌 지난 1년의 공백이 무색할 정도로 맹활약하고 있다. 최근 5경기에서 3승 2패 평균자책점 1.86을 기록하며 디그롬에 이어 뉴욕 메츠 2선발로 위력적인 모습을 보였다.

충분히 해볼 만하다. 김광현의 상대는 스트로먼이 아닌 뉴욕 메츠의 타선이다. 뉴욕 메츠 타선은 5일 기준 팀 홈런 18개, 팀 타점 72개, 팀 득점 76으로 최하위에 머물러 있다. 팀 타율 역시 0.240으로 매섭지 않다. 김광현이 최근 두 경기에서 보여준 집중력과 투구 내용을 보여주면 충분히 승산이 있다.

세인트루이스 최근 상승세가 매섭다. 김광현이 등판했던 지난달 30일 승리를 기점으로 5연승을 내달렸다. 현재 내셔널리그 중부지구 공동 선두까지 올라섰다. 뉴욕 메츠와 홈 4연전을 위닝시리즈로 장식하며 상승세를 이어가겠다는 각오를 다지고 있다. 김광현의 임무가 더욱 중요해졌다.

양현종이 6일 미네소타를 상대로 빅리그 첫 선발 투수로 등판한다. /연합뉴스양현종이 6일 미네소타를 상대로 빅리그 첫 선발 투수로 등판한다. /연합뉴스

◆ 아리하라 부상, 빅리그 첫 선발 행운 잡은 양현종

KBO리그에서 안정적인 삶을 뒤로 하고 미국행 비행기에 오른 '대투수' 양현종은 우여곡절 끝에 빅리그 마운드에 섰다. 택시 스쿼드로 한 달여 동안 기회만을 엿보던 그는 지난달 26일 빅리그에 콜업돼 같은 달 27일 LA 에인절스전에서 4.1이닝 2실점으로 데뷔전을 마쳤다. 그리고 1일 강호 보스턴 레드삭스를 맞아 4.1이닝 1피안타 1볼넷 4탈삼진 무실점 호투를 펼치며 크리스 우드워드 감독의 눈에 확실히 들었다.

마침내 행운이 겹치면서 꿈에 그리던 빅리그 선발 데뷔전을 앞두게 됐다. 텍사스 선발 일본인 투수 아리하라 고헤이가 손가락 부상으로 전력에서 이탈했다. 우드워드 감독은 2경기에서 8.2이닝 2실점 평균자책점 2.08을 기록한 양현종을 6일 미네소타 원정에 선발로 낙점했다.

미네소타는 막강한 화력을 갖춘 팀이다. 5일 기준 팀 홈런 공동 5위(36개), 팀 타점 2위(125점)에 오를 만큼 불방망이를 자랑하는 팀이다. 주요 경계 대상은 올 시즌 나란히 8개의 홈런을 터뜨리고 있는 만 40세 베테랑 넬슨 크루즈와 바이런 벅스턴이다. 양현종과 선발 맞대결을 펼칠 선발 투수는 올 시즌 2경기에서 5이닝 2실점을 기록한 좌완 루이스 도프다. 오랜 기다림 끝에 절호의 기회를 잡은 양현종이 빅리그 선발 데뷔에서 데뷔승을 올릴지 관심이 쏠린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잇따른 노후 위니아딤채 화재…리콜 조치 요망
화재 위험으로 위니아딤채 리콜이 진행되고 있다. /한국소비자원 제공[한스경제=장재원 기자] 한국소비자원...
[엄영수 신혼집 탐방] "세 번째 결...
이보다 기쁜 일은 없다. 엄영수는 지난 2월 아내 에스더씨와 미...
횡령 부인 박수홍 친형…박수홍, "...
방송인 박수홍이 친형의 횡령 의혹과 관련해 법으로 해결하겠다...
[속보] 머스크, 테슬라 비트코인 ...
머스크 CEO가 비트코인을 이용한 결제 프로그램의 중단을 알렸다...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 30시간 투...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Imperial Palace Seoul)이 오는 6월 30일...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13일 [목]

[출석부]
CU 3천원권 그랜드 야쿠르트
[포인트 경품]
CU 3천원권 CU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