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스포츠

청주시청 조은영, 도쿄올림픽 출전권 획득

뉴트리션 | 2021.05.0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뉴트리션] 청주시청 조은영이 30일 창원국제사격장에서 종료된 2021 도쿄올림픽 사격국가대표 선발전에서 종합 순위 2위로 올림픽 출전권을 획득했다.


대회는 24일 1차 선발전을 시작으로 5차 선발전까지 진행해 상위 고득점자 2위까지 올림픽 출전권을 준다.


조은영은 합계점수 5833점으로 배상희(상무·5840점)에 이어 2위를 기록하며 사상 첫 올림픽 출전의 영예를 안았다.


조은영(27)은 울산여상을 졸업하고 기업은행을 거쳐 2017년 청주시청에 입단했다.


입단 첫해 전국체전에서 개인 은메달을 획득하는 등 좋은 활약을 보여줬으나, 다음해 빙판길에 넘어지는 불의의 사고로 팔목이 골절되는 큰 부상을 당했다.


이후 8개월 간의 재활 치료를 하는 인고의 세월을 거쳐, 2019 봉황기 전국사격대회에서 한국신기록(10m 공기소총)을 수립하는 등 꾸준한 성적 향상을 보여줬고, 2021년도에는 사격 국가대표에 선발이 되며, 마침내 첫 올림픽 출전 티켓을 따냈다.


조은영은 "늘 올림픽에 출전 하는 게 꿈이었는데 소원을 이룰 수 있게 되어서 말을 할 수 없을 정도로 기쁘다"며"남은 시간 부족한 점을 보완해 메달을 딸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소감을 전했다.


조은영은 짧은 휴식 후, 오는 11일부터 대구국제사격장에서 본격적인 올림픽 훈련에 돌입한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57th 백상] 자산어보 놀면 뭐하니? 대상…애틋한 수...
영화 '자산어보'와 TV 예능 프로그램 '놀면 뭐하니?'가 13일 경기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제 57회 ...
"난 GENIUS"…디아크, 재능에 지원...
피네이션의 막내 디아크가 13일 오후 4시 첫 앨범 'EP1 GENIUS' ...
아침마당X6시 내고향 30주년의 위...
KBS1 교양프로그램 '아침마당'과 '6시 내고향'의 진행을 맡고 있...
송중기·팬·싸이, 다 함께 외친 "...
송중기가 제 2의 전성기를 열었다. 2년여 만의 복귀작 '빈센조'...
[속보]코로나19발생현황,실시간확...
승차 검진(드라이브 스루) 선별진료소에서 코로나19에 대한 진단...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14일 [금]

[출석부]
파리바게뜨 명가명품 우리벌꿀카스테라 비요뜨
[포인트 경품]
파리바게뜨 명가명품 우리벌꿀카스테라 파리바게뜨 명가명품 우리벌꿀카스테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