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스포츠

공수 맹활약 김하성 첫 유격수 선발 펄펄…안타 치고 ML 첫 득점도

한국스포츠경제 | 2021.04.0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김하성이 7일(한국시각) 샌프란시스코와 경기에 유격수로 선발 출전해 내야 안타를 비롯해 빅리그 데뷔 후 첫 번째 득점에 성공했다. /연합뉴스김하성이 7일(한국시각) 샌프란시스코와 경기에 유격수로 선발 출전해 내야 안타를 비롯해 빅리그 데뷔 후 첫 번째 득점에 성공했다. /연합뉴스

[한스경제=박대웅 기자] 선발이 체질인 걸까. 김하성(26·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이 선발로 출전해 공수에서 맹활약하며 팀 승리를 견인했다.

김하성은 7일(한국 시각)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 펫코파크에서 열린 2021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와 홈 경기에 7번 타자 겸 유격수로 나섰다. 빅리그 데뷔 후 유격수로 처음 선발 출전해 2타수 1안타 1볼넷으로 두 번 출루했다. 또한 팀 동료의 홈런 때 시즌 첫 번째 득점도 성공했다. 샌디에이고는 3-1로 승리하며 2연패 사슬을 끊었다. 김하성의 시즌 타율은 0.273(11타수 3안타)로 소폭 상승했다.

김하성은 왼쪽 어깨 탈구 증상으로 열흘짜리 부상자 명단에 오른 3800억 원의 사나이 페르난도 타티스 주니어의 부상으로 기회를 잡아 사흘 만에 선발 출전했다. 2회 첫 타석 1사 2루 기회에서 2루수쪽 내야 안타로 기회를 이었다. 4일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와 경기에서 나온 2개의 안타 이후 사흘 만에 히트를 기록했으나, 후속 타자의 병살타로 빛을 잃었다.

4회 3루수 땅볼로 물러난 뒤 1-1로 맞선 7회 1사 주자 없는 상황에서 볼넷으로 걸어나갔다. 2회 병살로 물러났던 포수 빅토르 카라티니가 승리를 결정짓는 투런포를 쏘아 올렸다. 경기는 3-1로 끝났고 김하성은 결승 득점, 카라티니는 결승 타점을 각각 기록했다.

김하성(왼쪽)이 안정적인 포구로 더블 플레이에 마침표를 찍고 있다. /연합뉴스김하성(왼쪽)이 안정적인 포구로 더블 플레이에 마침표를 찍고 있다. /연합뉴스

수비에서도 안정적이었다. 5회초 무사 1루에서 깔끔한 플레이가 돋보였다. 1루수 에릭 호스머의 송구를 안전하게 잡아 주자 버스터 포지를 태그로 잡아내며 더블플레이의 마침표를 찍었다.

한편, 샌디에이고 선발 다르빗슈 유의 시즌 첫 승은 다음을 기약하게 됐다. 다르빗슈는 6이닝 3피안타(1피홈런) 1볼넷 7탈삼진 1실점으로 호투했으나 승패 없이 마운드를 내려갔다. 2일 애리조나와 개막전에서 4.2이닝 4실점을 기록한 그는 평균자책점을 7.71에서 4.22로 낮췄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사랑의콜센타 임영웅, 깁스한채 애모 열창...김수희 "...
임영웅 김수희 사진-사랑의콜센타)'사랑의콜센타'에서 김수희가 임영웅과 포옹했다.22일 방송된 TV조...
꼬꼬무 흰장갑 사건이란? 187명 여...
'꼬꼬무' 캡쳐'꼬꼬무'에서는 흰 장갑 사건을 재조명한다....
오세훈의 취임메시지 청년·공정…...
오세훈 서울시장이 취임 공식 메시지로 '청년 지원'을 선언하면...
[미국 뉴욕증시] 다우 나스닥 지수...
4일 뉴욕증시가 하락세로 출발했다. ⓒAFPBBNews뉴욕증시가 하락...
[오늘날씨]서울수도권·서해, 아침...
(사진=에버랜드)에버랜드 튤립정원_LED 인피니티 가든전국 이번...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4월 23일 [금]

[출석부]
맥심 모카골드 믹스 20입 바나나맛 우유
[포인트 경품]
맥심 모카골드 믹스 20입 맥심 모카골드 믹스 20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