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스포츠

한국프로축구연맹, 유소년 지도자 심리교육 비대면 개최

국제뉴스 | 2021.02.2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한국프로축구연맹(이하 '연맹')과 한국체육대학교 멘탈코칭연구소가 함께한 'K리그 유소년 지도자 심리교육'이 23일(화) 오전 비대면 화상회의 형태로 개최됐다.


이번 심리교육은 교육부가 주관하는 국립대학 육성사업의 '대학과 지역사회 협력 프로그램' 중 하나다. 연맹과 한국체육대학교는 지난 12월 첫 교육을 시작했고, 올해 1월 및 오늘 열린 교육까지 총 3차례 과정이 진행됐다.


3차 교육은 K리그 21개 구단 유소년 담당자와 지도자 약 124명이 참석한 가운데, 윤영길 한국체육대학교 교수와 임송이 박사가 '지도자를 위한 멘탈코칭'을 주제로 ▲멘탈코칭의 이해, ▲멘탈트레이닝, ▲심리지도 만들기, ▲멘탈코칭에 관한 각종 사례 등을 다뤘고, 선수들이 큰 경기를 앞두고 느끼는 부담감에 대해 이미지 트레이닝, 팀의 가치 추출과 공유 등으로 극복하는 법을 전했다.


교육에 참석한 한 구단 유소년 지도자는 "치열한 경쟁, 축구에 대한 방향성 차이 등으로 지도자와 선수 사이 거리감이 생기는 경우가 있다. 오늘 교육 내용을 토대로 선수의 심리에 대한 세밀한 접근과 교육자로서의 사명감을 갖고 선수들과 신뢰도를 높일 수 있도록 신경 쓰겠다"라고소감을 전했다.


연맹은 지난 2019년부터 유소년 선수들의 심리검사 및 1:1 상담, 지도자 심리교육 등을 진행해왔다. 올해도 유소년 선수와 지도자의 심리검사, 1:1 상담, 지도자 심리교육, 유소년 선수 강의 및 워크샵 등을 진행하며 K리그 유소년 육성 체계의 질적 성장을 위해 앞장설 계획이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순천시, 순천소형경전철 스카이큐브 인수
[뉴트리션] 순천시와 (주)순천에코트랜스(대표이사 이성록)는 26일 오후 스카이큐브 인수식...
서강준 제로 출연 논의...비밀의 ...
서강준 제로 출연 논의...비밀의 숲 작가와 손잡나/ⓒ인스타일배...
국민의힘 장제원 아들 노엘 장용준...
국민의힘 장제원 아들 '노엘' 장용준 이번엔 폭행 연루 경...
송가인 법적 대응 나선다 "비공식 ...
송가인 법적 대응 나선다 비공식 굿즈, 음원 유통 소송 불사(사...
[속보] 오늘 9시 화이자 코로나 백...
[속보] 오늘 9시 화이자 코로나 백신 첫 접종 의료진 300명 대상...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2월 27일 [토]

[출석부]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5천원권 바리스타 모카
[포인트 경품]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5천원권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