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스포츠

K리그, 사회적 가치 실현 위한 탄소중립리그 비전 선포

포커스투데이 | 2021.02.2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제공=프로축구연맹

한국프로축구연맹이?지난 22일(월) 열린 2021시즌 K리그1 개막 미디어데이에서 '탄소중립 리그'로 나아가기 위한 비전을 선포했다.


'탄소중립'이란 개인이나 회사, 단체의 활동에서 배출되는 탄소를 최대한 줄이고, 불가피하게 배출된 탄소는 산림, 습지 등을 통해 흡수 또는 제거해서 실질적인 배출이 0이 되도록 하는 노력을 의미한다.


이날 선포식에서는 연맹 권오갑 총재와 K리그 타이틀 스폰서인 하나은행의 지성규 행장이 참석한 가운데 향후 ▲K리그 관련 탄소배출량 평가 실시, ▲경기장 내 일회용품 감소, ▲팬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친환경 캠페인 확대 등의 목표를 발표했다.


또한, K리그 후원사인 현대오일뱅크의 유필동 전무, EA코리아 유휘동 대표, 아디다스코리아 이진영 상무와 K리그 22개 구단의 대표들이 K리그의 탄소중립에 동참하는 영상 메시지를 발표했다.


이와 같이 연맹과 전 구단, 후원사 등 리그의 모든 구성원이 '탄소중립' 동참을 선언하고 실행방안을 발표한 것은 국내 프로스포츠에서는 K리그가 최초다.


연맹 권오갑 총재는 이날 비전 선포를 통해 "기후변화가 계속될 경우 K리그 또한 계속될 수 없다"는 것을 강조하며, 건강한 미래를 위해 K리그 모든 구성원이 탄소중립에 동참해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하나은행 지성규 은행장은 '하나은행도 지속가능한 환경, 사회 등을 만드는 ESG 경영을 강화하여 사회적 가치에 앞장서고 있다. 이제 모두가 변화에 참여해야 할 때'라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강조하고, K리그의 탄소중립 비전 선언에 대한 적극적인 지지를 보냈다.


연맹은 지난 2010년과 2011년에 친환경 캠페인을 진행한 바 있으며, 2019년에는 리유저블컵을 사용하며 플라스틱 쓰레기를 줄이는데 동참하기도 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골든구스, 편안하면서도 도시적인 디자인의 스타백 (S...
이탈리아 브랜드 골든구스 (GOLDEN GOOSE)가 편안하면서도 도시적인 디자인의SS21 시즌 스타백 (STAR BAG)...
장군엔터 공식입장, "사실 아냐" ...
출처=양지은snsTV조선 '내일은 미스트롯2' 우승자양지은이...
서정원 경주교육청 교육장, 어린이...
(경주=국제뉴스) 김진태 기자 = 서정원 경북 경주교육지원청 교...
단양 장다리 마늘약선 요리 이옥자...
이옥자(오른쪽) 대표(사진=단양군)(단양=국제뉴스) 김상민 기자 ...
(재)문화엑스포, 소외계층 위한이...
(경주=국제뉴스) 김진태 기자 = (재)문화엑스포는 4일 경북사회...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3월 7일 [일]

[출석부]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5천원권 그랜드 야쿠르트
[포인트 경품]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5천원권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