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스포츠

수원삼성, 주장 김민우-부주장 민상기 선임

국제뉴스 | 2021.01.18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김민우 선수가 2021시즌 수원삼성블루윙즈축구단 캡틴으로 선임됐다. 김민우 선수를 도울 부주장은 민상기 선수가 맡는다.


지난 13일부터 제주에서 전지훈련 중인 박건하 감독은 선수단 미팅을 통해 김민우 선수를 주장, 민상기 선수를 부주장으로 선임하며, 올시즌 코칭스태프와 선수단의 가교 역할을 맡겼다.


김민우 선수는 일본 J리그 사간토스(2016년)와 상무(2019년)에서 주장을 맡은 적이 있지만, 수원삼성 공식 주장에 오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지난해 수원삼성이 치른 35경기 모두 출전, 5득점 4도움을 기록하며 팬들이 선정한 2020년 도이치 모터스 MVP에 오른 김민우 선수는 특히 카타르에서 열린 AFC챔피언스리그에서 임시 주장을 맡아 8강 진출에 큰 역할을 담당한 바 있다.


김민우 선수는 "팀이 보다 좋은 위치에 올라갈 수 있도록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코로나19로 다들 힘들지만 경기장에서 볼 날을 기대하며 잘 준비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수원삼성 유스팀 매탄고 1기인 민상기 부주장은 2010년 프로에 데뷔한 후 주장단에 처음으로 포함됐다. 민상기 선수는 "김민우 주장을 도와 팀이 우선이 되고, 팀이 잘 될 수 있도록 희생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수원 선수단은 29일까지 제주에서 1차 전지훈련을 진행하며, 2월1일부터 19일까지 거제에서 2차 전지훈련을 예정하고 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민주당 이재명 vs 이낙연, 전북 경선 결과 6시 발표
민주당 이재명 vs 이낙연, 전북 경선 결과 6시 발표(사진=방송화면)더불어민주당은 광주, 전남 경선에 이어...
시그니처 녹두전 홈플퀴즈 오후2시...
[제주교통복지신문 최효열 기자] 시그니처 녹두전 마이홈플러스...
로또1등당첨지역, 982·981회 로또...
[제주교통복지신문 최효열 기자] 982회 로또 1등당첨번호조회...
지현우 KBS 복귀 신사와 아가씨 첫...
지현우 KBS 복귀 '신사와 아가씨' 첫회부터 폭풍전개(사진...
치어리더 허은미 '유연하죠?' [MK...
26일 오후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2021 프로야구 KBO 리그' 한화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9월 26일 [일]

[출석부]
죠스떡볶이 1인세트 도서랜덤
[포인트 경품]
죠스떡볶이 1인세트 죠스떡볶이 1인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