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스포츠

전주시, 실내 스포츠 메카 실내체육관 윤곽

뉴트리션 | 2020.11.25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뉴트리션] 전주시는 농구와 배구, 배드민턴 등 국내외 실내 스포츠 대회가 열리고 시민들의 생활체육 메카로 활용될 전주 실내체육관의 윤곽이 드러났다고 밝혔다.


전주시는 '전주 실내체육관 건립사업 건축설계 공모' 심사위원회를 열고 ㈜행림종합건축사사무소와 ㈜아이엔지그룹건축사사무소가 공동으로 응모한 '온·경(전주의 풍경)'을 최종 당선작으로 선정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건축설계 공모는 준공된 지 47년이 돼 노후화된 전주 실내체육관을 전주월드컵경기장 옆으로 이전, 신축하기 위한 절차로 진행됐다.


최종 당선작으로 선정된 '온·경'은 심사위원들로부터 "복합스포츠타운 조성계획과 연계성이 뛰어나고 주변의 스포츠공원 등과도 유기적으로 어울릴 수 있도록 배치됐다"며 "건물 벽에 마치 커튼을 친 것처럼 얇은 벽을 만드는 방식인 커튼월(curtain wall) 구조로 외벽을 계획해 외부의 수변공원 및 체육공원과의 개방감을 높인 게 인상적"이라고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시는 이번 당선작을 토대로 다음 달 설계용역에 착수해 2023년 완공을 목표로 내년 하반기 실내체육관 건립사업 첫 삽을 뜰 계획이다.


실내체육관은 총사업비 522억 원이 투입돼 연면적 1만5940㎡에 지하 1층, 지상 3층, 관람석 5000석 규모로 지어질 예정이다. 농구와 배구, 배드민턴 등 국내·국제대회 개최가 가능한 국제 공인규격의 다목적 체육시설로 계획돼 있다.


시는 그간 경기장과 관람석, 주차공간 등이 협소해 불편함이 제기돼왔던 전주실내체육관이 이전, 신축되면 시민들에게 쾌적하고 안전한 체육관 환경이 제공되는 것은 물론이고 전주월드컵경기장 일대가 육상경기장, 야구장과 함께 복합스포츠타운으로 조성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나아가 각종 국내·국제 스포츠 대회 유치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보탬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시는 이번 건축설계 공모심사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해 심사 전 과정을 전주시청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했다.


전주시 문화관광체육국 관계자는 "새로 건립될 전주 실내체육관은 프로농구는 물론 각종 스포츠 경기를 최고의 시설에서 관람할 수 있도록 조성될 것"이라며 "동시에 시민들이 생활체육 공간으로 적극 활용할 수 있는 전북 대표 체육시설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뉴트리션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여신강림 밤 9시 30분 오퀴즈 최신정답은?
여신강림 오퀴즈여신강림 관련 오퀴즈가 출제됐다.28일 밤 9시 30분 출제된 오퀴즈는 네이버 쇼핑라이브 &#...
여신강림 오후 8시 30분 오퀴즈 정...
여신강림 오퀴즈여신강림 관련 오퀴즈가 출제됐다.28일 오후 8시...
대구시 수성구 용학로 범물동 아파...
사진제공=대구소방본부(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28.일 04...
빌푸 직업은? "핀란드 돌아가면 OO...
빌푸 직업은? 핀란드 돌아가면 OOOO 해야한다 (사진= MBC에브리...
경기도주식회사 온·오프 통합 라...
[뉴트리션] 경기도와 경기도주식회사가 최근 소비...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월 28일 [목]

[출석부]
공차 디지털 상품권 5천원권 뚜레쥬르 3천원권
[포인트 경품]
공차 디지털 상품권 5천원권 공차 디지털 상품권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