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스포츠

김영웅 "KPGA 투어 2020 시즌에는 영웅시대 열 것"

국제뉴스 | 2020.06.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2020 시즌 '영웅시대' 열겠다"김영웅(22.한국웍스)의 2020 시즌 각오다.

한국웍스 신태규 대표이사, 김영웅 선수(좌축부터)한국웍스 신태규 대표이사, 김영웅 선수(좌측부터)

아마추어 시절인 2014년부터 2016년까지 태극 마크를 달았던 김영웅은 2014년 '제17회 인천 아시안게임' 골프 종목 단체전에서 은메달을 목에 걸었다.


또한 한국과 일본, 대만 3개국 국가대표들의 친선 경기인 '네이버스컵', '아시아 주니어 퍼시픽 대회'와 같은 각종 국제 대회에서도 정상에 오르며 일찌감치 두각을 나타냈다.


2016년 7월 KPGA 투어프로(정회원) 입회 뒤 8월 열린 '코오롱 제59회 한국오픈' 예선전에서는 수석 합격을 차지하는 등 앞으로의 활약을 기대케 하기도 했으나 2018년 KPGA 코리안투어 입성 이후 인상적인 모습은 보이지 못했다.


김영웅은 "아마추어와 프로 무대는 달랐다. 프로 데뷔 전까지는 내가 하고 싶은 골프를 해도 성적이 좋았다"며 "사실 투어에서 뛴다 해도 큰 걱정이 없었다. 하지만 막상 뚜껑을 열어보니 부족한 점이 많았다. 실력뿐 아니라 멘탈, 체력 등 가다듬어야 할 점이 많았다"고 밝혔다.


'KPGA 코리안투어 QT(퀄리파잉 토너먼트)'에서 공동 7위에 올라 2018 시즌 투어에 첫 발을 내딛은 김영웅은 그 해 11개 대회에 출전했으나 4개 대회에서만 상금을 획득했다.


하지만 국내 최초 프로암 정규 대회인 '휴온스 셀러브리티 프로암'에서 역대 최고 성적인 공동 4위를 적어냈고 '코리안특급' 박찬호(47)와 짝을 이뤘던 팀 경기에서는 우승을 하는 등 가능성도 보였다.


그는 "초등학교 5학년 때까지 야구 선수를 했던 만큼 우상이었던 박찬호 삼촌과 함께 경기한 것은 평생 잊을 수 없는 경험"이라며 "인연이 아직도 이어지고 있다. 박찬호 삼촌의 초청을 받아 '박찬호 장학재단' 주최 자선 골프 대회에도 빠지지 않고 참석하고 있다"고 전했다.


2019년 김영웅은 한국과 일본 무대를 병행했다. KPGA 코리안투어와 일본투어 QT를 모두 상위권의 성적으로 통과해 양국의 시드를 얻었지만 두 곳에서 큰 성과를 내지 못해 시드 유지에 실패했다.


그는 "한국과 일본을 오가며 활동하는 것이 보통 일이 아니었다. 체력 관리에 실패했다. 시즌 초반에는 기술적인 부분에 문제가 있는 줄 알았다"며"체력이 부족해 쉽게 지치고 집중력도 유지가 안됐다. 그러다 보니 샷과 퍼트가 불안정해졌고 성적은 계속 떨어졌다"고 되돌아봤다.


이번 시즌을 앞두고 김영웅은 또 다시 'KPGA 코리안투어 QT'에 응시했다. 공동 19위에 위치하며 시드를 확보하는 데 성공한 그는 '이번 시즌은 지난 2년과 확실히 다를 것'이라는 각오를 품고 다가오는 시즌 개막을 기다리고 있다.


김영웅은 "체력 증진에 힘썼다. 유산소 운동과 웨이트 트레이닝에 쏟는 시간을 전보다 2배 이상 늘렸다"며 "체력과 함께 쇼트게임 능력도 많이 향상됐다. 연습 라운드를 하다 보면 확실히 나아진 점을 느낀다"고 웃으며 이야기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2년간 투어에서 활동하면서 얻은 경험들을 바탕으로 열심히 시즌 준비에 임했다. 올해는 '준비가 완벽히 됐다'고 자신 있게 말할 수 있다"며 "2020년 목표는 '영웅시대'를 여는 것이다. '제63회 KPGA 선수권대회 with A-ONE CC'에서 우승컵을 들어올려 '진정한 히어로'로 거듭날 것"이라는 의지를 드러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겟썸띵라이브 바라던 소고기 오퀴즈 오후 7시 30분 두...
오퀴즈'겟썸띵라이브 바라던 소고기' 오퀴즈 정답을 향한 관심이 뜨겁다.21일 OK캐쉬백 측은 '겟...
생방송투데이 인생분식 여주 꽈배...
SBS'생방송 투데이22일 방송된 SBS'생방송 투데이 '인...
포커스 신예원 최종우승, 우승 상...
사진=Mnet '포커스'포커스' 우승의 주인공은 신예원이 ...
목포 낭만콜, 빠르고 편리한 호출...
[뉴트리션] 목포 브랜드콜 택시인 '목포 낭만콜'...
생방송투데이 서울 뼈해장국 2위 ...
SBS'생방송 투데이22일 방송된 SBS'생방송 투데이 '빅...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월 22일 [금]

[출석부]
배스킨라빈스 3천원권 팔도비빔면
[포인트 경품]
배스킨라빈스 3천원권 배스킨라빈스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