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스포츠

제주 김영욱, "내 유니폼이 더러워질수록 팀이 빛난다"

국제뉴스 | 2020.05.28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제공/제주유나이티드사진제공/제주유나이티드

제주유나이티드의'믿을맨'김영욱(29)의 헌신이 위기에 빛을 발했다.


제주는K리그2우승 후보라는 평가가 무색하게 개막 후3라운드까지1무2패의 부진에 빠졌다.부상 및 퇴장 등 시즌 초반 여러가지 악재가 겹치며 쉽사리 승수를 쌓지 못했다.지난23일 대전하나시티즌과의 맞대결에서는 먼저 공민현과 주민규의 연속골로 승기를 잡았지만 페널티킥 허용과 주장 이창민의 퇴장으로 내리 실점을 내주며 분루를 삼켜야 했다.


물음표가 더욱 커지는 상황에서 제주는 가장 까다로운 상대를 만났다.올 시즌 전승 중이며, 불편한 관계의 부천FC1995와 사상 첫 맞대결을 펼치게 된 것.발렌티노스,아길라르(이상 부상),이창민(퇴장 징계)등 주축 선수들이 대거 결장하는 가운데 부천이 개막 후3연승으로 가파른 상승세를 타고 있어 위기감이 엄습했다.특히 주장 이창민이 빠진 중원 조합은 가장 큰 고민이었다.


남기일 감독의 선택은 김영욱이었다.전남'원클럽맨'이었던 김영욱은 올 시즌 제주 유니폼을 입고 프로 데뷔11년만에 변화와 도전을 선택했다. 1부리그 승격을 위해'더블스쿼드'를 구축한 제주에서 치열한 경쟁은 불가피했다.지난9일 서울이랜드와의 개막전에서 후반18분 강윤성을 대신해 교체 투입됐고, 16일'친정팀'전남 드래곤즈와의 원정경기에서는 결장했다.


하지만23일 대전하나시티즌과의 맞대결에서 선발 출전한 김영욱은 녹슬지 않은 기량을 선보였다.이날 중원에서 이창민과 손발을 맞춘 김영욱은'박스-투-박스 미드필더'의 움직임을 가져가면서 공수에 걸쳐 맹활약을 펼쳤다.비록2-3역전패를 당하면서 빛이 바랬지만 이날 경기의 숨은'경기 최우수선수(Man of the Match)'는 바로 김영욱이었다.


부천 원정에서도 김영욱은 녹슬지 않은 기량을 선보였다.김영욱은4-4-2포메이션의 중앙 미드필더로 선발 출전했다.부천의 내려 앉은 수비벽을 뒤흔들기 위해서는 공간 돌파가 필수적이었는데 김영욱은 불필요한 패스는 줄이고 기습적인 오버래핑을 통해 공격의 활로를 개척했다.특히 몸을 아끼지 않는 강력한 압박 플레이로 팀에 활력을 불어넣었다.


전매특허인 정교한 오른발킥은 막판 승부처에서 빛났다.김영욱은 전남에서 오른발 전담 키커로 활약했을 만큼 킥에 관해서는 일가견이 있는 선수다.후반 추가시간1분 오른쪽 측면에서 상대 문전을 향해 절묘한 궤적의 크로스를 연결했고,주민규의 극적인 헤더 결승골을 견인했다.


남기일 감독은"이창민의 퇴장 공백으로 부담감이 더욱 컸던 부천 원정이었다.그럼에도 잘 짜여진 부천을 상대로 찬스를 어느정도 만들었다고 생각한다.우리가 원하는 축구가 조금씩 나오고 있다.공수에 걸쳐 헌신적인 플레이를 펼쳐준 김영욱은 언성히어로였다.특히 오늘 보여준 오른발 크로스는 정말 환상적이었다"라고 극찬했다.


"내 유니폼이 더러울수록 팀이 더욱 눈부시게 빛날 수 있다"라고 운을 뗀 김영욱은"부천 원정을 앞두고 팀이2연패를 당하면서 부담감이 커졌다.하지만 감독님이 오히려 더욱 편하게 경기를 준비할 수 있도록 배려해줬다.그게 큰 힘이 됐다.변하지 않은 신뢰가 이날 경기 나를 한걸음 더 뛰게 만든 것 같다.앞으로 더 보탬이 되는 선수가 되겠다"라고 미소를 지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다큐ON' 인천 배다리 골목 '다 괜찮아'ㆍ상수동 '프...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다큐ON'(사진제공=KBS 1TV)'다큐ON'이 인천 배다리 골목의 요일가게 '다 괜찮아'...
홍수현 나이 "싱글된 지 몇 년 된...
(출처=tvN 캡처)홍수현의 나이가 화제다. 홍수현은 1981년 생으...
홍수현 나이 마흔 "지금이 제일 젊...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온앤오프' 홍수현(사진제공=tvN)배우 ...
[국정농담] 조국→추미애 달라진 ...
viewer 추미애 법무부 장관. /연합뉴스국민권익위원회가 추...
슬리피 차 '세피아' 대표라면 리미...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전참시' 슬리피 차 세피아(사진제공=M...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9월 20일 [일]

[출석부]
죠스떡볶이
[포인트경매]
맘스터치 싸이버거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