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스포츠

로드FC-아프리카TV, 콜라보 ARC 첫 대회, 주목할 포인트는?

국제뉴스 | 2020.05.2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로드FC와 아프리카TV가 합작해 개최하는ARC첫 대회의 날이 밝았다.처음 론칭하는 것으로 새로운 형태의 종합격투기로 기대를 받고 있다.


대회는23일 잠실 롯데월드 핫식스 아프리카 콜로세움에서 개최된다. e스포츠 경기가 열리는 곳으로,케이지를 설치해 경기장을 만들고,가로32m세로4m의 대형 스크린을 활용,사각지대를 최소화 한다.


ARC대회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333시스템'으로 불리는 룰이다. 5분3라운드, 5분2라운드로 진행되는 기존ROAD FC대회와 달리3분3라운드로 진행된다. 30초 그라운드 제한, 30초 피니쉬 보너스도 있다.


30초 그라운드 제한은 그라운드 상황 시작 후30초가 지나면 스탠딩으로 전환되는 것을 말한다.단,파운딩 공격을 당하는 상대에게 데미지가 있을 경우와 서브미션의 완성도가 높을 경우 심판이 기브업 콜을 먼저 하고,상황을 좀 더 지켜보게 된다.탭아웃이나 레프리 스탑으로 경기가 종료되거나 위기상황 탈출이 성공된 시점이 되면 스탠딩이 선언된다.


30초 특별 보너스는 경기 시작 직후30초 안에K.O나 서브미션으로 상대를 피니쉬 시키면 특별 보너스를 지급한다.


ARC대회에 앞서ROAD FC센트럴리그도 진행되는데, ROAD FC김대환 대표와WFSO정문홍 회장이BJ로 나서 킴앤정TV로 생중계를 한다.중계 도중 선수의 이름으로 팬이 후원을 하면 해당 선수에게 후원금을 전액 전달할 예정이다.


첫 대회에 나서는 선수들도 주목해야 한다.메인 이벤트에 나서는'싱어송 파이터'허재혁(35,로드짐 로데오)과'축구 선수 출신'배동현(35,팀 피니쉬), '몽골 복싱 국대'난딘에르덴(33,팀 파이터), '낭만 주먹'김세영(30,팀 코리아MMA), '맞짱의 신 우승'박승모(27,팀 지니어스), '맞짱의 신 준우승'신윤서(17,남양주 팀 파이터), '꽃미남 파이터'김산(19,최정규MMA)까지 소개해야 하는 선수들이 많다.


먼저 메인 이벤트에 나서는 허재혁은ROAD FC무대에서1승2패를 기록한 파이터다. 145kg의 거구이면서 타격이 강점이다. ROAD FC데뷔전에서'야쿠자'김재훈을 꺾어 주목받았다.등장할 때 노래를 부르는 것도 인상적이다.


배동현은 내셔널리그에서 실업 축구팀 선수로 활동하다가 종합격투기 선수로 전향했다. ROAD FC센트럴리그에 출전한 경험이 있고,타 단체에서도 뛰었다.힘이 좋고,타격과 그라운드 상황 모두 즐기는 파이터라 허재혁과의 승부가 기대된다.


-75kg계약 체중으로 대결하는 난딘에르덴과 김세영의 경기도 주목해야 한다.펀치가 주특기인 난딘에르덴의 스타일대로 김세영이 타격전으로KO시키고 싶다는 뜻을 전하며 누가 먼저 쓰러질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맞짱의 신 우승과 준우승을 차지한 박승모와 신윤서도 출격 대기를 하고 있다.박승모는 우슈 세계선수권대회2관왕으로 베테랑 파이터 이성수와 대결한다.맞짱의 신에서 단점으로 지적되어온 레슬링,그라운드를 보완해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신윤서는 김산과 대결하는데,두 파이터 모두 시간을 끌면서 경기하는 스타일이라 짧은 시간에 경기가 끝날 수도 있다.먼저 신윤서가"저돌적으로 경기하겠다"고 말했고,김산 역시"재미없게 시간 끌면서 경기할 생각이 없다"고 맞받아치며 초반에 승부가 갈릴 가능성이 높다.


ARC 001대회는 코로나19로 인해 무관중 경기로 열린다.현장에 의료진이 항시 대기해 출입하는 모든 스태프 및 선수,지도자들이 출입 시 체온 체크와 손 소독제 사용,마스크까지 착용해야 출입이 가능하다.스태프들도 최소 인원으로 구성돼 필수로 출입하는 모든 인원들의 좌석도1m이상 간격을 유지한 채 진행된다.


경기는23일 오후8시 아프리카TV를 통해 생중계된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이동건·조윤희, 결혼 3년만 전격 이혼 왜?[★NEWSing...
[스타뉴스 문완식 기자] 이동건과 조윤희 /사진=스타뉴스배우 이동건(40)-조윤희(38)가 결혼 3년 만에 협의...
조윤호 전 스킨푸드 대표, '...
[서울=뉴시스] 박민기 기자 = 회삿돈 수백억원을 배임한 혐의로 ...
춘천서 일산화탄소 중독 추정 소방...
28일 오전 8시쯤 강원 춘천시 북산면 추전리 한 주택에...
유지태 기부, 진심이 묻어나는 이...
사진=유지태 SNS배우 유지태가 코로나19의 지역사회 감염 예방 ...
“서운한 점, 한번에 터뜨려” 이...
배우 이동건·조윤희 부부가 결혼 3년 만에 협의 이혼한 가운데 ...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5월 28일 [목]

[출석부]
파워에이드
[포인트경매]
빽다방 생일축하해요 세트 (앗!메리카노(IC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