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스포츠

윤덕여호, 2회 연속 16강 출사표... 이민아 "성적 잘 나서 남자 축구 인기 따라갔으면..."

한국스포츠경제 | 2019.05.2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20일 오후 서울 강남구 스타필드 코엑스에서 열린 2019 프랑스 여자월드컵 대표팀 미디어데이 행사에서 이민아가 소감을 밝히고 있다. /연합뉴스
20일 오후 서울 강남구 스타필드 코엑스에서 열린 2019 프랑스 여자월드컵 대표팀 미디어데이 행사에서 이민아가 소감을 밝히고 있다. /연합뉴스

[한국스포츠경제=박종민 기자] “남자 축구 국가대표팀의 인기를 따라갈 수 있는 정도만 되어도 좋겠어요.(웃음)”


여자 축구 국가대표팀의 에이스 이민아(28)가 20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스타필드 코엑스 나이키 매장에서 열린 미디어데이에서 6월 2019 국제축구연맹(FIFA) 프랑스 여자월드컵에 나서는 각오를 밝혔다. 이민아는 “처음 월드컵에 나가게 됐는데 기대와 설렘보단 책임감을 갖고 임해야 한다는 생각을 한다”며 성적이 잘 나서 남자 축구의 인기를 쫓아갈 수 있다면 좋겠다고 말했다.


여자 축구 대표팀은 앞서 17일 월드컵에 나설 최종 엔트리를 발표했다. 한국 여자 축구의 역사를 새로 써 온 '황금세대'의 일원들이 대거 이름을 올린 이번 대표팀은 '2연속 월드컵 16강 진출'이라는 또 다른 신화를 준비하고 있다.


윤덕여(58) 대표팀 감독은 “팬들이 많은 관심을 받고 출정식을 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 선수단은 2015년 캐나다 월드컵을 통해 경험을 쌓았다. 많이 성장했다고 생각한다”며 “팬들의 성원을 헛되이게 하지 않으려고 한다. 끝까지 포기 하지 않는 모습을 보여줄 것이다. 그런 게 또 여자 축구의 성장 가져올 것이라 생각한다”고 전했다.


물론 윤 감독은 쉽지 않은 여정이 될 것이라 내다봤다. 그는 “가장 힘든 조에 묶였다”고 힘주었다. 한국은 이번 대회에서 프랑스, 노르웨이, 나이지리아와 A조에 편성됐다. 윤 감독은 “개최국 프랑스가 가장 강력한 우승후보다. 노르웨이도 우승 경력이 있는 좋은 팀이다. 나이지리아는 FIFA 랭킹은 우리보다 뒤져있지만 월드컵에 꾸준히 출전했다. 경험과 관록이 있는 팀이다”라면서도 “1승1무1패로 최소 승점 4는 가져가야 16강에 올라갈 수 있다”고 봤다.


골키퍼 자원들의 잇따른 부상에 대한 질문도 나왔다. 윤 감독은 “강가애(29)가 부상에서 회복해 정상적인 훈련을 소화하고 있다. 한때 다운됐던 분위기는 지금은 좋은 분위기가 됐다. 현재 강가애는 부상으로 염려할 수준은 아니다”라고 답했다. 이에 대해 강가애 역시 “킥 부분과 관련해서는 조심하고 있다. 공은 아직 강하게 차지 않고 있다. 다만 다른 훈련들은 다 정상적으로 소화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윤덕여호는 오는 22일 전지훈련을 위해 스웨덴으로 출국한다. 이후 6월 8일(이하 한국 시각) 개최국 프랑스와 대회 조별리그 1차전을 벌인다. 12일에는 나이지리아와, 18일에는 노르웨이와 맞붙는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오늘날씨의 키워드, 서울날씨 영하3도 주말동안 기온...
추위스케치 (국제뉴스DB)오늘날씨, 내일날씨, 주말날씨, 기상청은2021 21호 태풍 냐토 경로와 현재위치는 3...
어기구 의원, "합덕-고덕IC간 국도...
어기구 국회의원(국제뉴스DB)(서울=국제뉴스) 박종진 기자 = 합...
어기구, "해양경찰교육원 2캠퍼스 ...
어기구 국회의원(국제뉴스DB)(서울=국제뉴스) 박종진 기자 = 해...
경주시, 희망 2022 나눔 캠페인 사...
(경주=국제뉴스) 김진태 기자 = 경북 경주시는 1일 경주역 광장...
어기구 의원, "당진-대산 고속도로...
어기구 국회의원(국제뉴스DB)(서울=국제뉴스) 박종진 기자 = 당...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2월 4일 [토]

[출석부]
불닭볶음면 컵 허니버터칩
[포인트 경품]
불닭볶음면 컵 불닭볶음면 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