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스포츠

"관악기의 참맛을 느껴보세요"

국제뉴스 | 2019.03.0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수요공감' 포스터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국립부산국악원은 화려하면서 수려한 음색으로 어우러진 관악기의 참맛을 느낄 수 있는 3월 '수요공감'을 마련한다.


 오는 6일에는 김경수 제6회 독주회 <바람의 흐름 Ⅵ>가 펼쳐진다. 피리와 태평소, 두 악기의 색다른 매력을 보여줄 김경수는 부산시립국악관현악단 수석 단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부산동래 전국전통예술경연대회 대통령상을 수상한 바 있다.
공연은 피리, 대금, 해금, 장구의 편성으로 연주되는 '관악영산회상'과 다른 기악산조보다 다소 즉흥적인 면이 강조되고, 애절함 음색을 가진 호적의 특징을 잘 살린 '김석출제 김경수류 태평소산조'를 보여준다.
무대는 부산시 문화재위원 정영진의 사회로 부산시립국악관현악단 동료 단원인 송강수(타악), 한영길(대금), 방병원(해금)이 함께한다.


20일에는 배병민 대금독주회 <영풍 嶺風>을 개최한다. 대금 연주자 배병민은 대구시립국악원 수석단원을 활동 중으로 동아국악콩쿨 일반부 금상과 전국국악경연대회 일반부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공연은 느리고 유창한 가락 없이 처음부터 중용 속도로 흥겨운 곡풍을 지닌 '별곡'과 특유의 애절함과 절도 있는 가락이 돋보이는 '김동진류 대금산조'를 펼친다.


무대는 김은주(대구시립국악단 수석단원)의 가야금과 송강수(부산시립국악관현악단 부수석 단원)의 타악이 함께하며, 대구시립국악단 이현장 예술감독의 사회로 진행된다.


 2019 <수요공감>은 명인·명무들의 무대와 더불어 중견, 신진예술인들의 전통과 창작을 아우르는 폭 넓은 프로그램으로 전통예술 계승과 국악저변 확대의 장이다.


<수요공감>은 올 상반기(2~4월)와 하반기(11~12월) 총 11회 공연을 개최하며, 그 중 2회는 명인, 명무초청공연이다.


 공연관람은 취학아동이상으로 A석 1만원, B석 8000원으로 국립부산국악원 누리집(http://busan.gugak.go.kr) 온라인예약 및 전화예약이 가능하다.


그리고 18세 이하는 무료관람, 24세 이하 청소년 또는 대학 학생증 소지자, 장애인(동반1인), 경로우대자(동반1인), 국가유공자(동반1인), 병역이행명문자(동반1인), 다자녀가정 및 문화누리카드 소지자 등은 50%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20인 이상 단체관람은 20%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꼬꼬무 입속의 혀 마포 꼭두각시 유괴범 사연에 한승...
'꼬꼬무' 입속의 혀 마포 꼭두각시 유괴범 사연에 한승연 분노(사진=SBS)'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
국민가수 갈라쇼 박창근-김동현-이...
'국민가수 갈라쇼' 박창근-김동현-이솔로몬-박장현-이병찬...
한번쯤 촬영지 이선희 이금희 문정...
'한번쯤 촬영지' 이선희 이금희 문정희, 겨울 바다 여행.....
[속보]신화 앤디의 예비신부·아내...
[속보]신화 앤디의 예비신부·아내 이은주 제주 MBC 아나운서(사...
임영웅 팬클럽 영웅시대 주접이 풍...
임영웅 팬클럽 영웅시대 '주접이 풍년' 출연 예고...기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1월 21일 [금]

[출석부]
BBQ 황금올리브치킨 반반 콜라1.25L 왕뚜껑
[포인트 경품]
BBQ 황금올리브치킨 반반 콜라1.25L BBQ 황금올리브치킨 반반 콜라1.25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