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스포츠

2018 경주국제유소년축구대회, 25일 경주서 개막

국제뉴스 | 2018.08.2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경주=국제뉴스) 김진태 기자 = ‘2018 경주 국제유소년(U-12) 축구대회'가 오는 25일 개회식을 갖고 30일까지 6일간 자국의 명예를 건 한판 승부를 펼친다.

   
▲ (사진제공=경주시) 지난해 경주국제유소년축구대회

경북 경주시와 한국유소년축구연맹, 경주시축구협회가 주최·주관하고 국제축구연맹(FIFA) 승인을 받은 경주국제유소년축구대회는 화랑대기에서 선발된 유소년 대표팀의 기량을 점검하고, 국제교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2010년 처음 개최해 올해로 9회째를 맞이했다.

   
▲ (사진제공=경주시) 지난해 경주국제유소년축구대회

이번 대회는 화랑대기 선발팀인 화랑, 충무, 백호, 청룡, 신라 5개팀과 자매도시인 프랑스 베르사이유, 슬로바키아 니트라, 일본 나라, 베트남 후에를 비롯해 브라질, 스페인, 멕시코, 러시아, 중국, 태국, 호주, 뉴질랜드 등 개최 이래 최다 규모인 13개국 25팀 500여명이 참가해 경주 시민운동장과 축구공원에서 총 85경기가 진행된다.


또한 경주지역 초등학교 축구팀인 입실초와 흥무초는 대회 번외팀으로 참가해 초청 해외팀과 특별경기를 갖는다.

   
▲ (사진제공=경주시) 지난해 경주국제유소년축구대회

26일 개막전을 시작으로 28일까지 3일간 예선조별리그를 거쳐 29일 본선 토너먼트로 결승 진출팀을 가리고, 30일 준결승전과 결승전을 치를 예정이다.


경주시는 이번 대회를 위해 경기장을 사전 점검해 화랑대기 후 미흡한 시설을 재정비하고, 각국의 선수단이 머무르는 동안 불편함이 없도록 각 팀별 서포터즈와 통역원, 안내공무원을 지정하는 등 안전하고 차질없는 대회 운영을 위한 만반의 준비를 마쳤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축구 꿈나무들이 보다 넓은 무대에서 국제적인 감각을 익히는 한편, 서로의 문화를 배우고 우정을 나누면서 세계적인 선수로 성장하는데 의미 있는 대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엔터Biz] 성장주 꾀했던 엔터주, 올초 동반 역성장 ...
지난해 고점 찍고 나란히 부진…증권가 '상저하고' 전망국내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된 엔터사들이 올초 나란...
프레드릭 콘스탄트 클래식 문페이...
스위스 워치 브랜드 프레드릭 콘스탄트(Frederique Constant)에...
손흥민, 테드레쏘 배우들과 함께
손흥민 (출처=손흥민sns)토트넘 손흥민은 부상중이지만 팬들에게...
리버풀·아스날 경기일정·중계 이...
아스날v리버풀_(SPOTV NOW 제공)2021-22 카라바오 컵 준결승 아...
화천군, 농어촌 민박 코로나19 방...
화천군청 전경(화천=국제뉴스) 장덕진 기자 = 화천군이 지역에서...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1월 21일 [금]

[출석부]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1만원권	왕뚜껑
[포인트 경품]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1만원권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1만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