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스포츠

네이마르 사포, ‘기만’ 논란 불거진 이유...황희찬과 다른점은?

국제뉴스 | 2018.08.2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사진=SBS 캡처

네이마르 사포가 다시금 회자되고 있다. 지난 20일 한국 키르기스스탄 경기에서 황희찬 선수가 사포를 시도하면서 사포의 원조 네이마르 선수가 언급되고 있다.


사포는 공을 발목으로 공중에 띄운 후 수비수를 뚫는 기술로 영어권에서는 ‘레인보우 플릭’이라 불린다.


네이마르 선수는 지난 2015 FC바르셀로나와 아틀레틱 빌바오 결승전에서 수비수를 앞에 두고 사포를 이용해 파울을 얻어냈다. 이에 빌바오 선수들은 “두 점이 앞서고 있는 상황에서 우리를 기만했다”며 강하게 반발했다.


또한 깔끔하게 성공했던 네이마르 선수의 사포와 달리 황희찬 선수는 사포 구현에 실패해 더욱 논란이 되고 있다. 특히 16강 당락이 결정되는 한국 키르기스스탄에서 개인기에 가까운 사포를 시도했다는 점에서 누리꾼들의 비난이 이어지고 있다.


한편, 누리꾼들은 “김미*** 네이마르도 빌바오 전에서 사포했다가 반칙 당하고 3~4명 달려들어서 개 썅욕 하고 난리였는데... 그만큼 수비를 무시하는 기술인데 그걸 하는 희찬이... 따라할려면 다른걸 따라해라...”, “bels**** 사포를 제대로도 하지못함 네이마르는 이쁘게 사포해서 넘겻는데ㅋㅋㅋㅋㅋ”, “배장군 *** 난 사포는 문제있다고 보는데..축구기술 하나에 왜 난리하겠지만 네이마르도 사포 자주써서 상대팀한테뿐만 아니라 본인팀에서도 욕 오질라게 먹었는데...사포는 기술을 가장한 그라운드에서 상대를 조롱할때 많이쓰기때문에 안쓰는게 맞다”라는 다양한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국민가수 갈라쇼 박창근-김동현-이솔로몬-박장현-이병...
'국민가수 갈라쇼' 박창근-김동현-이솔로몬-박장현-이병찬 스페셜 무대(사진=TV조선)TOP10 박창근-김...
한번쯤 촬영지 이선희 이금희 문정...
'한번쯤 촬영지' 이선희 이금희 문정희, 겨울 바다 여행.....
[속보]신화 앤디의 예비신부·아내...
[속보]신화 앤디의 예비신부·아내 이은주 제주 MBC 아나운서(사...
임영웅 팬클럽 영웅시대 주접이 풍...
임영웅 팬클럽 영웅시대 '주접이 풍년' 출연 예고...기대...
도시어부3 촬영지 경남 사천 주꾸...
'도시어부3 촬영지' 경남 사천 주꾸미 대첩...김준현 선상...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1월 21일 [금]

[출석부]
BBQ 황금올리브치킨 반반 콜라1.25L 왕뚜껑
[포인트 경품]
BBQ 황금올리브치킨 반반 콜라1.25L BBQ 황금올리브치킨 반반 콜라1.25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