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스포츠

[해외축구]일본의 선택은 블래터

이타임즈 | 2015.05.2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서울=뉴시스】권혁진 기자 = 일본이 국제축구연맹(FIFA) 회장 선거에서 제프 블래터(79·스위스) 현 회장의 유임에 한 표를 행사할 것으로 보인다.


29일 일본 요미우리신문에 따르면 FIFA 총회 참석을 위해 스위스 취리히에 머물고 있는 다이니 구니야 일본축구협회장은 회장 선거에 대해 블래터 지지 의사를 표명했다.


다이니 회장은 "선거까지 어떤 일이 일어날 지 모르기 때문에 정보를 듣고 최종 판단하겠다"면서도 "아시아축구연맹(AFC)의 결정을 존중해야 한다"면서 블래터 쪽으로 마음이 기울었음을 시사했다.


AFC는 지난 28일 홈페이지에 게재한 성명을 통해 회장 선거 연기 움직임에 반대의 뜻을 나타내면서 블래터 지지를 공식화했다. 일본이 결국 블래터에게 한 표를 선사할 것이라는 예상이 가능한 이유다.


5선을 노리는 블래터 회장은 현재 전 세계 각국으로부터 막강한 지지를 받고 있다.


54장의 표로 각 대륙 중 투표권이 가장 많은 아프리카축구연맹(CAF)을 비롯해 AFC와 북중미카리브해축구연맹(CONCACAF) 소속 국가 대부분이 블래터 연임에 긍정적인 입장이다.


세계 축구 대통령으로 통하는 차기 FIFA 회장은 한국시간으로 30일 오전 결정될 전망이다. 후보는 블래터 현 회장과 알리 빈 알 후세인(40·요르단) 현 부회장 2파전으로 압축됐다.


1차 투표에서 3분의 2 이상을 득표하는 이가 나오면 바로 선거는 종료된다. 조건에 부합하는 자가 나오지 않을 경우 2차 투표에 돌입한다. 2차투표에서는 과반수의 지지를 얻는 자가 차기 회장으로 선출된다.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뉴시스 | 이타임즈 신디케이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0 0

  • 이타임즈 인기 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됩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펜트하우스2 김소연, 드러난 출생의 비밀 "재단 넘겨...
SBS 금토드라마 '펜트하우스2''펜트하우스2'에서 김소연의 출생의 비밀이 드러났다.5일 오후 ...
브걸·양지은, 늦깎이 스타 탄생…...
브레이브걸스가 데뷔 10년 만에 음원 차트 정상에 올랐다. 양지...
임영웅, 신곡 별빛 같은 나의 사랑...
사진=뉴에라프로젝트임영웅의 신곡 커버 이미지가 공개됐다.5일 ...
미나리 한예리, 단단한 연기와 유...
한예리가 '미나리'로 다시 한번 존재감을 각인시켰다. 한인 가족...
미스트롯2 깔끔하게 끝맺음 못한 ...
'미스트롯2' 양지은, 제 2의 임영웅 될까?'미스트롯2'가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3월 6일 [토]

[출석부]
빽다방 내가쏜다소세지빵야빵야(HOT) (소세지빵앗!메리카노HOT) 월드콘
[포인트 경품]
빽다방 내가쏜다소세지빵야빵야(HOT) (소세지빵앗!메리카노HOT) 빽다방 내가쏜다소세지빵야빵야(HOT) (소세지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