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스포츠

장사부 장희성, 51회 아시안 보디빌딩 참가

국제뉴스 | 2017.08.2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C)BIR 스포츠 제공
(서울=국제뉴스) 변성재 기자 = "다들 노장이라 하는데, 운동에 노장이 어디있습니까? 장사부에게 많은 응원 부탁합니다. (웃음)" '장사부' 장희성(44, 비아이알스포츠/ BIR스포츠)이 오는 25일 금요일, 서울시 구로동 신도림 테크노마트 11층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되는 "제51회 아시안 보디빌딩& 피지크 스포츠 챔피언쉽"에 참가한다. 보디빌딩 국가대표 출신의 장희성은 2011 ABBF 45회 아시아선수권 90kg 동메달 수상과 2012년~ 2013년 WPBF 세계선수권 대회 90kg급 입상, 2015년 NABBA WFF 호주 리프리스트 클래식 준우승을 거둔 베테랑 보디빌더다. 그가 참가하는 "아시아 보디빌딩 챔피언쉽"은 51년의 긴 역사와 전통이 있는 대회로, 아시아 32개 가맹국을 보유하고 있는 아시아 대회다. 이번 대회에 대한민국을 주축으로 이란과 인도 등 32개국 선수와 임원 등 485명이 입국해 자웅을 가린다.   아시아 보디빌딩 챔피언쉽은 기존의 보디빌딩 쇼 엔터테인먼트가 아닌 순수 엘리트 체육으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이번부터 프로 경기가 신설되어 아시아 엘리트 선수들의 기대치를 한껏 끌어올리고 있다고 장희성은 밝혔다. 23일 수요일, 본 국제뉴스와 전화 인터뷰에 장희성은 "이렇게 역사와 전통이 깊은 대회에 참가할 수 있어 기쁘다. 이번 대회는 아시아 보디빌딩 강국인 이란과 인도, 태국의 엘리트 선수와 대한민국 선수들 간의 대결로 큰 볼거리를 제공할 것이다"고 말했다.
   
▲ (C)BIR 스포츠 제공
이어 "간혹 은퇴하신 선배님과 후배들은 장난삼아 날 노장이라 부른다. 운동에 노장은 없다고 생각한다. 난 남들보다 다른 신체적인 능력을 갖추고 있다. 이번 대회에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게 '노장' 장 사부에게 많은 응원 부탁한다"고 웃으며 인터뷰를 마쳤다. 한편 장희성은 현재 국민대학교(학점) 글로벌 스포츠 보디빌딩 지도교수로 재직 중이며, 내달 9일 서울 경희대학교에서 열리는 "2017 니카코리아 스타워즈"에서 심사의원으로 활약할 예정이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쥬얼리 원년멤버 근황 화제가 되는 이유 이것
쥬얼리 원년멤버 근황 화제가 되는 이유 '이것'(사진=tvN)쥬얼리 원년멤버 근황을 향한 관심이 이어...
꼬꼬무 입속의 혀 마포 꼭두각시 ...
'꼬꼬무' 입속의 혀 마포 꼭두각시 유괴범 사연에 한승연 분...
국민가수 갈라쇼 박창근-김동현-이...
'국민가수 갈라쇼' 박창근-김동현-이솔로몬-박장현-이병찬...
한번쯤 촬영지 이선희 이금희 문정...
'한번쯤 촬영지' 이선희 이금희 문정희, 겨울 바다 여행.....
[속보]신화 앤디의 예비신부·아내...
[속보]신화 앤디의 예비신부·아내 이은주 제주 MBC 아나운서(사...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1월 21일 [금]

[출석부]
BBQ 황금올리브치킨 반반 콜라1.25L 왕뚜껑
[포인트 경품]
BBQ 황금올리브치킨 반반 콜라1.25L BBQ 황금올리브치킨 반반 콜라1.25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