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스포츠

골프소비자-골프장, 마샬캐디로 상생경영 모색

더팩트 | 2017.07.05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남여주GC는 지난해 3월부터 마샬캐디 교육을 실시하며 현장 투입하고 있다. 사진은 남여주GC 마샬 캐디 교육생들./한국골프소비자모임 제공

남여주GC는 지난해 3월부터 마샬캐디 교육을 실시하며 현장 투입하고 있다. 사진은 남여주GC 마샬 캐디 교육생들./한국골프소비자모임 제공

[더팩트 | 박대웅 기자] 골프를 사랑하는 소비자들과 '고객 만족'을 앞세운 골프장이 마샬캐디 활성화를 위해 상생 경영에 나서 눈길을 끌고 있다.



㈔한국골프소비자모임(이사장 서천범)은 남여주GC(대표이사 강봉석)에 마샬캐디 지원자를 모집해주고 남여주GC는 골프소비자모임 회원들에게 마샬캐디 라운드 입장료(그린피)를 할인해주기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5일 밝혔다. 이에 따라 골프소비자모임 회원들이 마샬캐디를 선택할 경우, 1인당 캐디피 절감액 1만 5000원(하우스캐디피 3만원-마샬캐디피 1만 5,000원)과 이벤트 할인 5000원을 더해 2만 원을 절약하게 된다.


서천범 골프소비자모임 이사장은 "마샬캐디제 활성화 덕분에 골프소비자모임 회원들은 골프장 이용료를 절약하면서 값싸게 골프를 칠 수 있게 됐다. 남여주GC도 마샬캐디제 활성화로 골프장 이용료가 낮아지면서 이용객 및 매출이 늘어나고 수익성이 개선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두게 된다"고 설명했다.


㈔한국골프소비자모임은 골프대중화를 위해 지난 2015년말부터 퇴직자, 경력 단절 여성 등 사회적 약자들이 할 수 있는 마샬캐디제 도입을 적극 추진해 왔다. 일반적으로 골퍼들은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존 하우스캐디에 익숙해 있고, 골프장 측도 하우스캐디의 수급을 어렵지 않게 해결하면서 마샬캐디제 도입을 주저함으로써 초기 도입에 어려움을 겪기도 했으나 최근 취지에 공감하는 골프장들이 늘면서 활기를 띠고 있다.


최근 들어서는 캐디수급이 어려운 지방 골프장을 중심으로 마샬캐디제 도입이 늘고 있다. 센추리21CC(강원 원주, 회원제 36홀+대중 9홀)는 4명의 마샬캐디를 채용해 현장교육 중이고, 남원상록GC(전북 남원, 대중 18홀)도 5명 정도의 마샬캐디를 모집할 계획이다.


이미 마샬캐디제를 도입하고 있는 골프장들은 남여주GC를 비롯해 아세코밸리CC(경기 시흥, 대중 9홀), 세븐밸리CC(경북 칠곡, 대중 18홀) 등 대부분 대중골프장들이다.


서천범 이사장은 "국내 골프장의 전체 캐디수는 약 3만 명에 달하고 있는데, 이 중 10%만 마샬캐디로 채용하면 3000명의 퇴직자 일자리가 창출되면서 신정부의 일자리 창출 정책에 기여하게 될 것이다. 퇴직자 등이 마샬캐디로 일하게 되면, 골퍼들은 캐디피 부담이 줄어들고 퇴직자들은 새로운 일자리를 얻고 소득을 얻게 되면서 골프장들이 우리 사회에 기여하게 될 것" 마샬캐디제 활성화에 적극적으로 나설 뜻을 밝혔다.


한편 퇴직자들이 마샬캐디가 되기 위해서는 골프소비자모임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다운받아 작성후 제출하고 원하는 골프장에서 1주일 정도의 현장교육을 마쳐야 한다.


thefact@tf.co.kr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레드벨벳, 8월 1일 데뷔 7주년 기념 스페셜 V LIVE 진...
[비즈엔터 맹선미 기자] ▲레드벨벳(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레드벨벳(Red Velvet)이 데뷔 7주년을 맞아 ...
가수 김우진, ‘Purple Sky’ 오디...
[비즈엔터 맹선미 기자] ▲김우진(사진제공=10x 엔터테인먼트)...
태권도 이다빈, 1초 남기고 발차기...
이다빈이 27일 일본 지바 마쿠하리 메세 A홀에서 열린 도쿄올림...
오마이걸 아린, 우아함 속 러블리[...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오마이걸 아린(사진제공=퍼스트룩)오...
‘대한외국인’ 신지 “정준하 때...
‘대한외국인’ 가수 신지가 정준하와 티키타카 케미를 자랑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7월 27일 [화]

[출석부]
배스킨라빈스 3천원권 짜파게티 큰사발
[포인트 경품]
배스킨라빈스 3천원권 배스킨라빈스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