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라이프

푸바오는 떠나지만...네 번째 포토 에세이 알라딘 종합 1위

시사매거진 | 2024.02.2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푸바오는 떠나지만...네 번째 포토 에세이 알라딘 종합 1위'나는 행복한 푸바오 할부지입니다' 표지.(사진_알라딘)

[시사매거진 박희남 기자] ?인터넷 서점 알라딘은 '아기 판다 푸바오', '푸바오, 매일매일 행복해', '푸바오, 언제나 사랑해'를 잇는 푸바오와 강철원 사육사의 러브 스토리, '나는 행복한 푸바오 할부지입니다'가 예약 판매 하루 만에 종합 베스트셀러 1위에 올랐다고 22일 밝혔다.

'판다 할부지'?강철원 사육사가 직접 찍은 바오 가족의 사랑스러운 미공개 사진과 사육사를 꿈꾸는 사람들에게 전하는 특별 칼럼 세편이 수록돼 있다.

푸바오의 인기는 전작에서도 계속 이어져 왔다. 2023년 9월 출간된 '푸바오, 매일매일 행복해'는 독자 투표로 진행된 2023년 알라딘 올해의 책 10권 중 한 권으로 선정정된 바 있다.

이어 2023년 11월 출간된 '전지적 푸바오 시점', 2024년 1월 출간된 '푸바오, 언제나 사랑해'?역시?알라딘 베스트셀러 1위에 올랐다.

한편 대중적으로 큰 인기를 얻은 자이언트 판다 푸바오는 4월 초 중국 송환을 앞두고 3월3일까지만 일반에게 공개된다.

그래서 일까. 마지막으로 푸바오 에세이를 소장하고자 하는 독자들이 예약판매가 시작되자마자 발빠른 구매 행렬을 보이고 있다.

알라딘에 따르면 주 구매자는 30대 여성(45.2%), 40대 여성(28.4%), 20대 여성(12.7%)으로 이를 포함한 전체 구매자의 95.1%가 여성으로 분석된다. 구매한 고객들은 '알림문자 보자마자 예약 주문해요', '영상에서 할부지의 서랍 속 차곡차곡 쌓인 바오패밀리에 대한 기록 노트를 보고 언젠가 저 노트를 들여다볼 수 있다면 좋겠다 하고 생각했었어요. 곧 만나겠네요', '이 책을 읽고 울지 않을 수 있을까?'?등의 반응을 보였다.

알라딘 에세이 담당 도란 MD는 "강철원 사육사의 꼼꼼한 노트를 들여다보는 값진 기회는 덤, 푸바오와의 아쉬운 작별을 준비하는 모두에게 좋은 선물이 될 만한 멋진 책이다. 푸바오가 어디서든 건강하고 행복할 수 있도록 응원 댓글을 다는 이벤트를 함께 진행 중인데, 하루 만에 1500개에 가까운 댓글이 달려 푸바오에 대한 뜨거운 관심과 작별에 대한 아쉬움을 함께 실감하는 중"이라고 말했다.
?

4 0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라이프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4월 25일 [목]

[출석부]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Tall 짜파게티 큰사발
[포인트 경품]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Tall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T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