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라이프

화물연대, 하이트진로 본사 점거 ..농성에 경찰출동

한국스포츠경제 | 2022.08.16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한스경제=양지원 기자] 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 화물연대본부(화물연대)가 하이트진로 서울 본사를 점거했다.


16일 하이트진로에 따르면 이날 오전 6시 10분쯤 화물연대본부 소속 70여 명의 노조원들은 기습적으로 건물에 진입해 본사 1층 로비와 옥상 등을 점거했다. 오전 7시께 본사 옥상에서 점거 농성에 들어갔으며 경찰이 출동하는 사태까지 이르렀다.


이들은 △노동탄압 분쇄 △손배가압류 철회 △해고자 전원 복직 등을 사측에 요구했다. 노조원 일부는 강제진압을 차단하기 위해 인화물질인 시너까지 소지한 것으로 알려졌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회물연대의 각 공장에서의 불법 시위에 이어 이런 본사 무단 점거같은 불법 행위는 현재 진행되고 있는 모든 상황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라며 비판했다.


앞서 화물연대는 지난 3월부터 지난달 말까지 임금인상 등 처우개선 등을 요구하며 하이트진로 이천공장과 청주공장 앞에서 집회를 벌였다. 법원이 이천 공장에 대해 업무방해금지 가처분 소송을 인용하자 이들은 지난 2일 강원 홍천 하이트진로 강원 공장으로 장소를 옮겨 농성을 벌였다. 이 과정에서 소주와 맥주 등 주류 출하가 중단되기도 했다.

1 0
저작권자 ⓒ 한국스포츠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라이프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9월 27일 [화]

[출석부]
CU 5천원권 초코에몽
[포인트 경품]
CU 5천원권 CU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