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라이프

"간편식 사업 확대 효과"..허닭, 전년比 매출 72% 성장

한국스포츠경제 | 2022.04.1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한스경제=양지원 기자] 허닭이 캐주얼 간편식 사업을 확대하며 지난해 매출액 585억 원을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전년대비 72% 가량이 성장했다. 허닭의 자회사 허닭프렌즈를 포함한 연결기준 매출액은 601억 원에 달한다.

허닭은 가공육과 볶음밥을 비롯해 소비자들이 식사 대용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캐주얼 간편식' 전문 기업이다. 최근 3년간 연평균 83%의 매출 신장을 기록하는 등 성장 가도를 달리고 있다. 지난해 8월부터는 캐주얼 간편식 퍼블리싱 전문 자회사인 허닭프렌즈를 설립해 B2B 기반 간편식 퍼블리싱 사업도 본격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허닭은 간편식을 중심으로 성장하는 식품시장의 변화에 따라 제품 카테고리를 닭가슴살 단품에서 간편식 영역으로 확대했다. 건강도 간편하게 챙기는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닭가슴살 기반 고단백 식품을 식사 대용부터 반찬까지 간편하고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캐주얼 간편식으로 선보이며 급성장했다.

허닭의 캐주얼 간편식 판매량은 20년 354만 개에서 21년 1262만 개로 전년대비 257% 급증했다. 허닭의 대표 식사 대용 제품인 '닭가슴살 곤약 볶음밥'의 경우 한 해 동안 약 500만 개가 판매됐다.

허닭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간편식 제품 유형과 품목을 늘려나갈 계획이다. 소비자들의 다양해지는 취향을 고려해 현재 362종의 간편식을 500종까지 확대한다.

0 0
저작권자 ⓒ 한국스포츠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라이프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6월 29일 [수]

[출석부]
배스킨라빈스 3천원권 오레오 크림
[포인트 경품]
배스킨라빈스 3천원권 배스킨라빈스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