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라이프

갑작스러운 유두 분비물, 유방암 전조증상일까?

국제뉴스 | 2021.01.1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 : 가온유외과의원 이경희 대표원장사진 : 가온유외과의원 이경희 대표원장

보통 유방 문제로 내원하는 환자의 흔한 증상은 유두 분비물이다. 대부분 진료를 받으며 유방암의 전조증상인지 묻는 경우가 대다수이다. 그러나 유두 분비물이 나온다고 해서 유방암이라고 확진할 수 없다. 유두 분비물은 가임기 여성에게서 나타나는 흔한 증상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유방질환으로 분비물이 발생할 수도 있기에 정확한 진단을 받아야 한다.


유두 분비물은 원인에 따라 나타나는 증상이 차이가 있을 수 있다. 양성 유방 질환이 원인이라면 대부분 양측성으로 발생하여 여러 유관에서 분비되고 대부분은 눌렀을 때 분비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그러나 악성 유방 질환일 경우 일측성으로 발생하기 때문에 단일 유관에서 증상을 확인할 수 있으며 누르지 않아도 분비물이 흐르거나 출혈을 동반하기도 한다.


유두 분비물이 발생할수 있는 질병으로는 관내유두종, 확대된 유관, 유방 감염에 의한 것일 수 있고 호르몬 질병, 특정 약물 사용도 원인이 될 수 있다. 유두 분비물이 평소와 다르게 갑자기 발생하여 지속된다면 내원하여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중요하다. 유두를 자극하지 않았는데도 저절로 분비물이 발생하거나 분비물에 피가 섞이고 결절과 함께 동반된다면 정확한 진단을 위하여 유방 초음파 검사를 실시해야 한다.


유방초음파 검사는 유방멍울, 유두 분비물 등 유방질환이 의심되는 증상이 있을 시 방사선 노출 및 통증 없이 받아볼 수 있는 안전하고 정확한 검사이다. 가온유외과 이경희 원장은 " 젊은 여성일수록 유방조직이 치밀하고, 20~30대 젊은 여성 유방암이 급증하고 있어 35세 이후 1년에 한번 정기적인 검진이 필요하다" 라고 전했으며 " 유방암은 여성에게 발생하는 암 중 1위를 차지할 정도로 발병률이 높기 때문에 평소 경각심을 가지고 주기적으로 건강검진 및 자가 진단을 통해 체크하고 관리하는 것이 좋다" 라고 덧붙였다.


유두 분비물이 발생하는 원인은 매우 다양하기 때문에 30세 이상 여성이라면 자신의 유방 상태를 파악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며 이외 유방의 멍울이 만져지거나 유방 피부에 특정 변화 등 이상 증세가 나타나기 시작한다면 가까운 유방외과로 내원하여 숙련된 의료진을 통해 정확한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바람직하다.


도움말 : 가온유외과의원 이경희 대표원장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오라방 네이버쇼핑페스타' OK캐쉬백 오퀴즈 정답 공...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오라방 네이버쇼핑페스타' OK캐쉬백 오퀴즈 정답 공개'오라방 네이버쇼핑페스...
김선호 종영소감 "갯마을 차차차, ...
김선호 종영소감 갯마을 차차차, 촬영 내내 힐링(사진=tvN)'...
권혁경 '부러진 배트를 휘두르며' ...
17일 오후 서울 잠실구장에서 '2021 프로야구 KBO 리그' KIA 타...
5회 마운드 내려가는 이승진 [MK포...
17일 오후 서울 잠실구장에서 '2021 프로야구 KBO 리그' KIA 타...
뮤지컬배우 최정원 "'빌리엘리어트...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뮤지컬배우...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0월 17일 [일]

[출석부]
세븐일레븐 모바일상품권 3,000원 팔도비빔면 컵
[포인트 경품]
세븐일레븐 모바일상품권 3,000원 세븐일레븐 모바일상품권 3,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