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라이프

남성의 고민 여유증, 근본적인 해결을 위한 수술적 치료가 필요

국제뉴스 | 2020.12.18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대전=국제뉴스)송미숙 기자 = 여성성을 상징하는 신체 부위 중 하나인 유방은 가슴의 크기가 빈약한 여성에게는 고민거리이지만 그와는 반대로 봉긋한 가슴을 가진 남성이라면 이야기가 달라진다.

                     대전페이스성형외과권유진원장대전페이스성형외과권유진원장

이처럼 남성임에도 불구하고 여성처럼 발달된 가슴을 가진 증상을 '여성형 유방증'이라 하며, 이를 줄여서 '여유증'이라 한다.


일반적으로 여성형 유방증은 12~15세의 사춘기 시기에 많이 발생되는데 대부분 1~2년 정도 지난 후 자연 소실된다. 그러나 20세 이상에서 나타나는 여유증은 자연 소실되기 어렵기 때문에 개인차를 고려한 수술적인 치료 방법이 필요하다.


여유증은 가슴 부위에 과도한 지방이 축적되거나 성호르몬 불균형에 의한 유선조직의 발달로 발생할 수 있으며 드물지만 병적 여성형 유방도 배제할 수 없기 때문에 검사를 통하여 질환의 정도를 파악한 후 그에 맞는 수술 계획이 세워져야 한다.


여유증은 미용성형이 아닌 질병으로 보기 때문에 건강보험 적용이 되어 환자들이 적극 치료에 나서는 추세다. 여성형 유방증으로 인한 수술은 성형외과에서 실시하는 치료 목적의 수술로 수술비용 일부를 실비보험을 통해 지급받을 수 있어 비용에 대한 부담을 덜고 치료를 받을 수 있다.


대전 페이스성형외과 권유진 원장은 "유선조직만 제거하면 주변 조직에 비해 유두와 유륜이 함몰되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어 지방 조직과 유선 조직을 정밀히 파악한 후 환자의 상태에 따라 수술 진행 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최근에는 내시경을 통한 수술기법의 도입으로 당일 수술과 퇴원이 가능할 정도로 흉터와 회복기간에 대한 부담이 줄었다."고 전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여자축구 아시안컵 사상 첫 우승? 벨 감독 "패배 믿을...
한국 여민지가 30일 경기도 고양종합운동장에서 열린 여자 축구 한국과 뉴질랜드의 친선경기 2차전에서 뉴...
모더나 1차 접종 후 15일 만에.."...
30세 딸이 모더나 1차 백신 접종을 한 후 15일 만에 사망했다는...
올포유김소연 패딩 하나면 따뜻함...
입동이 지나자마자 겨울 추위가 바짝 다가왔다. 한성에프아이(대...
우리은행 지점장 고객 예금 수천만...
뉴스1,살구뉴스DB국내 4대 시중은행 중 하나인 우리은행 전주금...
신진서, 고독한 에이스…농심배 4...
한국이 농심배에서 우승하기 위해선 최종 주자인 신진서가 3라운...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2월 1일 [수]

[출석부]
불닭볶음면 컵 빼빼로
[포인트 경품]
불닭볶음면 컵 불닭볶음면 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