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라이프

강남대, 2020년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 선정

국제뉴스 | 2020.05.28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강남대학교 전경강남대학교 전경

(용인=국제뉴스) 강성문 기자 = 강남대학교(총장 윤신일)는 교육부에서 시행하는 '2020년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2014년부터 추진된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은 대입전형 운영 공정성 강화, 고교-대학 연계활동, 대입전형 정보제공과 전형단순화, 사회통합전형 운영 등을 골자로 대입전형의 개선을 유도하는 사업이다.


2020년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에 선정되면서 강남대학교는 대입전형 간소화 및 투명성 강화, 학생부종합전형 내실화, 대입전형 공정성 제고, 학교교육 중심 전형 운영, 고른기회전형 운영, 고교-대학 연계활동 등을 통해 공교육 활성화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았다.


이번 사업 선정으로 △대학전공특강 △오픈캠퍼스 △학부모 간담회 및 연수 △학생대상 모의전형 △교사대상 모의서류평가 △소외지역 대입정보안내 △입학정보센터 △교사연수 등 학생과 학부모의 대입 부담을 줄이고 고교교육 내실화에 기여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하게 된다. 더불어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온라인 프로그램을 강화해 △온라인 모의전형 △ 동영상 대입전형안내 △온라인 입학진단시스템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작년에 이어 대입전형의 신뢰성과 공정성을 높이기 위해 대입전형 과정의 블라인드 평가진행, 자기소개서 유사도 검증 및 기재 금지사항 처리 등을 강화할 예정이다.

강남대학교_2강남대학교 홍보물(사진=강남대)

강남대학교 윤신일 총장은 "고교교육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고교와 소통하고 협력해 왔다"라며 "2020년에도 학교교육 내실화에 기여하는 대입전형으로 학생과 학부모의 대입준비 부담을 최소화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남대학교는 2021학년도 신입학은 총 1,611명을 모집할 예정이며, 모집인원(정원내외) 기준 수시 1,027명(63.7%), 정시 584명(36.3%)명을 모집할 예정이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프로필] 이강만 한화에스테이트 대표이사
한화그룹은 이강만 한화커뮤니케이션위원회 부사장을 한화에스테이트 대표이사로 내정했다고 28일 밝혔다....
[프로필] 김종서 한화토탈 대표이...
한화그룹은 김종서 한화큐셀 재팬법인장을 부사장으로 승진시키...
한국유니온제약, ‘덱사메타손’ ...
한국유니온제약이 코로나19 치료제로 부각된 덱사메타손 앰플 주...
[프로필] 손재일 한화디펜스 대표...
한화그룹은 손재일 ㈜한화/지원부문 전무를 부사장으로 승진시키...
전진, 아내 류이서 공개…사랑꾼 ...
전진이 아내와 함께 예능 나들이에 나선다. '동상이몽2'에 출연...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9월 28일 [월]

[출석부]
뚜레쥬르 3천원권
[포인트경매]
세븐일레븐 모바일상품권 3,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