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라이프

용인송담대 블루리본, 2020 권역별 특화산업 연계대학 창업지원사업 선정

국제뉴스 | 2020.04.0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사진제공=용인송담대)블루리본, "2020년 권역별 특화산업 연계대학 창업지원사업" 선정(사진은주식회사 블루리본 서동은 대표(왼쪽), 블루리본 직원(오른쪽))

(용인=국제뉴스) 강성문 기자 = 용인송담대학교(총장 최성식)은 지난 7일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주관의 "2020년 권역별 특화산업과 연계한 대학 창업지원사업"에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인 '주식회사 블루리본'이 최종 지원대상 사업자로 선정되었다고 전했다.


블루리본의 서동은 대표는 재활용 플라스틱 추출용 미생물 배양장치(소화조)를 중심으로 한 아이템을 개발 중인 22살의 청년으로 금번 사업에서 "폐기물 거래 플랫폼 내 품질검사기기 개발 및 연동 플랫폼"의 아이템으로 선정되었다.


해당 아이디어는 기존의 폐플라스틱 재활용분야에서 혼합 플라스틱의 품질 검증방법이 아직 명확한 기준 없이 통용되고 있고 수작업에 가까운 품질 검사로 인한 비효율적이고 많은 시간소모를 갖게 되는 것을 개선하고자 근적외선 센서를 이용한 품질검사를 통해 자동화하고 관련 데이터 관리를 위한 플랫폼 구축을 통해 관련 산업군에서의 신뢰도를 높여줄 아이디어로, 개발 시 폐플라스틱 재활용 분야 산업의 효율성 확대에 크게 기여될 것으로 보인다.


블루리본은 주력사업 분야인 재활용 플라스틱 추출용 미생물 배양장치의 개발에도 매진하여 3년 내로 Working Prototype을 제작 및 시범 운용할 계획이며, 환경산업과 자원 재활용 분야의 두 마리 토끼를 잡고자 전력을 다하고 있다.


블루리본의 서동은 대표는 UNIST(울산과학기술원) 창업인재전형 입학자로 현재 창업활동을 위해 휴학 중이며, 용인송담대학교 창업보육센터의 지역사회 기여를 위한 자체 프로그램인 "지역사회 청년 창업자 지원사업"을 통해 우수 청년창업자로 발굴되어 창업공간 및 멘토링 등의 창업지원을 받고 있다.


만만치 않은 창업아이디어지만 기술창업이라는 전선에 뛰어든 어린 학생들의 노력 또한 만만하지 않아 보인다. 주식회사 블루리본의 향후 괄목할만한 성장과 청년창업가 발굴에 정성을 다하는 용인송담대학의 창업지원제도의 효과에 한 표를 던져본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전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엠마오노인복지센터, 우울˙...
[뉴트리션] 전주시가 우울, 불안, 스트레스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노인들을 위해 전문 심리...
양평군, 농업용 저수지 효율적 관...
저수지 자동수위계측기 설치 [뉴트리션] 양평군에...
군위군 2022년도 국도비 투자예산 ...
[뉴트리션] 군위군은 지난 25일 군청 제2회의실에...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과 고양상...
업무 협약 체결 [뉴트리션]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
김천상무프로축구단, 홈페이지 가...
[뉴트리션] 김천상무프로축구단이 홈페이지 개설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2월 27일 [토]

[출석부]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5천원권 바리스타 모카
[포인트 경품]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5천원권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