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TV·연예

TV쇼 진품명품 그 시절 뮤뱅 차트 등장? 1930년대 월간 잡지 삼천리, 과연 인기 1위는 누구?

국제뉴스 | 2024.03.3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일요일 오전에 만나는 명품 갤러리! KBS 1TV3월 31일(일) 방송에는 심재 송환기의 글씨 작품, 10폭 그림 병풍, 그리고 근대유물이 소개된다.

이날 방송에는 그때 그 시절, 추억이 담긴 잡지와 인기 가수들의 SP 음반이 등장한다.

1929년 창간된 교양 잡지 <삼천리>에는 오늘날의 뮤직뱅크를 방불케 하는 가수들의 인기투표가 실려있었는데, 과연 1위를 차지한 가수는 과연 누구일까? 또한 1위 가수의 미공개 음반을 직접 감상하는 시간까지! 여기에 현재까지 많은 사랑을 받은 가수도 찾아볼 수 있었는데 이에 성민지가 노래 한 소절을 선보여 모두가 감탄을 자아냈다는 후문이다.

보는 재미는 물론 듣는 재미까지 느껴볼 수 있는 삼천리 잡지와 SP 음반은 이번 주에서 직접 만나볼 수 있다.

여기에 알쏭달쏭 여러 인물이 그려진 고사인물도 10폭 병풍이 등장한다. 의뢰품에는 당대의 명사들과 다양한 상징물까지 그려져 있어 찾아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그런데 우리나라 복장이 아닌 중국식으로 표현되어 있어 의문을 자아냈는데 우리나라의 그림이 아닌 걸까? 의뢰품은 채색이 아름다울 뿐만 아니라 그림이 하나로 연결된 연결 병풍에 제작되어 가치가 높다는 평을 받았다.

병풍 속 인물들의 흥미로운 이야기까지 들어볼 수 있는 의뢰품은 이번 주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이 외에도 행서체로 거침없이 쓰인 심재 송환기의 글씨 작품이 소개된다. 심재 송환기는 우암 송시열의 5대손으로 조야의 많은 존경을 받은 학자이다.

활기찼던 서체의 첫 느낌과는 다르게 울분을 토해내는 내용을 담고 있었는데, 이 글에는 어떤 사연이 담겨있는 것일까?

우리 고미술품의 아름다움을 함께 알아볼 쇼감정단으로는 세대를 넘나드는 가요계 3인방과 함께한다. 우리나라 발라드를 대표하는 가수 박기영, 실력파 아이돌 유키스의 리더 수현, 그리고 트로트계의 샛별 가수 성민지가 함께한다.

이날 쇼감정단은 엉뚱한 추리력으로 감정을 이어 나갔는데 사이좋게 부진한 성적으로 긴장감을 이어갔다는 후문이다. 과연 영광의 장원은 누가 차지했을지 3월 31일 일요일 오전 10시 10분 KBS 1TV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나운서 강승화가 진행하는 'TV쇼 진품명품'은 1995년을 시작으로 진품, 명품을 발굴하고 전문 감정위원의 예리한 시선으로 우리 고미술품의 진가를 확인하는 KBS 1TV 교양 프로그램이다.

17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TV·연예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이벤트 event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4월 16일 [화]

[출석부]
GS25 모바일 금액 상품권2만원 너구리 큰사발
[포인트 경품]
GS25 모바일 금액 상품권2만원 GS25 모바일 금액 상품권2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