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TV·연예

SBS 생활의 달인 결방 이유는 푸바오의쌍둥이동생

국제뉴스 | 2024.02.1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SBS 생활의 달인 결방 이유는 푸바오의쌍둥이동생
생활의 달인 (사진=SBS)

'생활의 달인'이 12일 결방된다.


이날 SBS 편성표에 따르면, 오후 8시 35분'쌍둥바오 육아일기 루이와 후이'가 방송된다.


이에 매주 월요일 오후 9시 방송되는'생활의 달인'은 이번 주방송을 하루 쉬어간다.


5일 방송되는 SBS '생활의 달인'에서는 은둔식달오벤토(도시락)의 달인, 겨울 캠핑의 꽃! 설박의 달인, 은둔식달 충주의 숨겨둔 찹쌀떡의 달인, 세계 랭킹 8위! 테트리스의 달인 등이 소개된다.


오벤토(도시락)의 달인


서울 중심에 위치한 익숙하고도 이국적인 동네, 이촌동. 과거 일본인들이 많이 살아 "재팬타운"이라 불리던 이곳에 일본 가정식의 진미를 보여주는 달인이 있다. 1998년 문을 연 이래로 26년째 오벤토(일본 가정식 도시락)을 선보이고 있는 오너 쉐프, 미타미 마사키 달인. 평소 제철 지역 특산물을 이용해 음식을 선보이겠다는 지산지소(地産地消)를 원칙으로 식재료 준비부터 심혈을 기울인다는데. 이촌동을 대표하는 일본 가정식 도시락, 오벤토의 달인을 '은둔식달'에서 만나본다.


설박의 달인


캠핑을 사랑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겨울"은 그야말로 낭만 가득한 계절! 특히 텐트 없이 즐기는 눈 위에서의 하룻밤, "설박"은 겨울 캠핑의 꽃이라고 불린다. 올해로 비박 인생 7년 차에 접어들었다는 캠핑 마니아 김순종 달인. 세 아이를 둔 가장이자 직장인이기도 한 그는, 직장생활에서 오는 스트레스를 날려버리러 매주 주말마다 산에서 캠핑을 즐기게 됐다고 한다.


어느새 "비박 전문가"의 경지에 오르게 된 그는 요즘 겨울철에만 즐길 수 있는 "설박"에 푹 빠져 있다는데. 설박을 위해 강원도 최북단 오지를 찾아가 영하의 날씨 속 쌓여있는 눈으로 "설동", 즉 눈으로 된 굴을 만드는 달인. 그가 만든 설동 속 온도는 영상 7도에 이를 정도로 따뜻한데! 한겨울 눈 속에서 반 팔 차림으로 비박을 즐기는 달인의 생존 노하우를 공개한다.


찹쌀떡 달인


그 옛날, 겨울철이면 골목길에서 들려오던 소리 "찹쌀떡~" 겨울 간식으로 빼놓을 수 없는 쫄깃쫄깃 찹쌀떡의 숨은 달인을 찾아냈다! 대한민국의 중앙, 충북 충주에서 떡 좀 먹어본 사람이라면 다~ 안다는 바로 그 집. 달지 않은 통팥과 쫄깃한 찹쌀떡의 조화, 그 누구도 흉내 낼 수 없는 달인만의 비법으로 완성됐다는데. 27년이란 세월 동안 2대에 걸쳐 충주 사람들의 입맛을 책임지고 있는 방앗간표 찹쌀떡의 비법을 생활의 달인에서 공개한다.


1980~90년대 오락실을 평정했던 추억의 게임, 테트리스! 요즘 MZ들에게도 레트로 게임으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데. 온라인상에 존재하는 수많은 테트리스 고수들 가운데, 특별한 달인을 만난다.


한 테트리스 게임 플랫폼에서 한국 랭킹 1위, 세계 랭킹 8위를 기록한 김민혁 달인. 현란한 손놀림으로 블록들을 자유자재로 움직여 빈칸을 채워나가는데. 중력을 거스르는 그의 속도전에 보는 사람들은 말문이 막힐 정도! 떨어지는 블록들만 봐도 어디에 어떻게 채워 넣을지 두뇌 플레이가 펼쳐진다는 달인. 과거 소심했던 그가 전세계 테트리스 고수들과 교류하고 테트리스 전문 유튜버로 활동하기까지, 남모를 성장통을 겪었다는데. 빛의 속도를 자랑하는 달인의 테트리스 실력과 노하우를 '생활의 달인'에서 보여준다.

19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TV·연예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이벤트 event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