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TV·연예

청룡 여신 김혜수, 배우 브랜드평판 TOP....2위 남궁민·3위 이병헌

시사매거진 | 2023.11.28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청룡 여신 김혜수, 배우 브랜드평판 TOP....2위 남궁민·3위 이병헌
김혜수 인스타그램

[시사매거진]?배우 김혜수가 11월 배우 브랜드평판 1위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0월 28부터 11월 28일까지 방영한 드라마, 영화, OTT에서 출연중인 배우 10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억8190만4569개를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 소통량, 커뮤니티량으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으로 지수화했다. 지난 10월 배우 브랜드 빅데이터 1억9885억7554개와 비교하면 8.53% 줄어들었다.


배우 브랜드평판은 OTT 시장규모가 커지면서 배우들의 활동영역이 확대됨에 따라 배우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넓혔다. 영화와 방송 미디어뿐만 아니라 웹 미디어에서 활동하는 영화배우와 드라마배우를 통합한 빅데이터 분석이다.


배우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을 평판 분석 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확산, 콘텐트에 대한 반응과 인기도를 측정할 수 있다.


11월 배우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김혜수, 남궁민, 이병헌, 안은진, 박보영, 한효주, 변우석, 이유미, 최현욱, 송강, 고윤정, 김유정, 로운, 황정민, 정우성, 류준열, 조인성, 신은수, 이진욱, 오승훈, 장동윤 , 최수종, 이다인, 남주혁, 이준혁, 박서준, 설인아, 공유, 옹성우, 려운 순이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청룡영화상 30년간 사회를 보았던 김혜수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됐다. 연인에서 해피엔딩으로 마무리한 남궁민 브랜드는 2위, 원조 한류스타 이병헌 브랜드가 3위를 기록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번 배우 브랜드평판조사는 10월 28일부터 11월 28일까지 김혜수, 남궁민, 이병헌, 안은진, 박보영, 한효주, 변우석, 이유미, 최현욱, 송강, 고윤정, 김유정, 로운, 황정민, 정우성, 류준열, 조인성, 신은수, 이진욱, 오승훈, 장동윤 , 최수종, 이다인, 남주혁, 이준혁, 박서준, 설인아, 공유, 옹성우, 려운, 이유비, 이청아, 송중기, 정다빈, 위하준, 조이현, 이종석, 이광수, 김소현, 강동원, 김태리, 정해인, 손예진, 정소민, 한지민, 하정우, 손석구, 김영광, 김동준, 임시완, 마동석, 김윤우, 이서진, 현빈, 김남길, 차태현, 유나, 강하늘, 유이, 엄정화, 유해진, 황정음, 지승현, 차승원, 이제훈, 조진웅, 이상엽, 최우식, 이준, 김다미, 박하선, 김해숙, 장동건, 조보아, 신세경, 윤계상, 박성웅, 엄기준, 황민현, 이준기, 박성훈, 강소라, 유라, 홍사빈, 김형서, 김선영, 이학주, 하준, 이종원, 조혜주, 김동영, 이민기, 이원종, 이상이, 고주원, 한지완, 신은경, 김도연, 이종혁, 윤미라 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

8 0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TV·연예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이벤트 event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2월 21일 [수]

[출석부]
CU 2만원 모바일상품권 롯데 목캔디
[포인트 경품]
CU 2만원 모바일상품권 CU 2만원 모바일상품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