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TV·연예

인간극장 가수 최세연 남편 백성하와 라이브 카페 우연→인연

국제뉴스 | 2023.11.2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인간극장 가수 최세연 남편 백성하와 라이브 카페 우연→인연
가수 최세연(사진=KBS1 '인간극장')

깊어가는 가을, 농익은 노랫소리가 들려온다. 파워풀한 성량과 허스키한 보이스의 주인공, 가수 최세연씨. 심야에도 불야성을 이루는 거리엔 세연 씨의 직장이 있다. 음악과 낭만을 즐길 수 있는 곳, 라이브카페.


그곳에서 그녀는 능숙하게 음량을 조절하고, MR을 준비하는 프로 싱어송라이터이다. 발라드부터 트로트까지, 장르를 넘나드는 그녀의 공연이 시작되면 사람들은 매료된다. 자리에서 일어나 노랠 따라 부르며, 춤추는 그들은 이미 세연 씨의 오랜 팬들이다.

남편 성하 씨 또한 그녀의, 노래 부르는 모습에 반했다. 당시 라이브카페를 운영했던 그는 무대에 설 가수가 필요해 세연 씨를 찾아갔다. 이미 다른 카페에서 일하고 있던 세연 씨는 제안을 거절했지만, 끈질기에 찾아오는 그의 성화에 못 이겨 알겠다고 했다.


라이브카페를 오가며 자주 부딪혔던 둘은 순식간에 사랑에 빠졌다. 부부의 연까지 맺게 된 두 사람은 어여쁜 쌍둥이까지 얻었지만… 불행은 가장 행복할 때 찾아왔다.


쌍둥이가 태어난 지 불과 1년 뒤, 남편 성하 씨는 신장암 3기를 진단받았다. 이미 손 쓸 수 없이 커진 종양에 그는 오른쪽 신장 전체를 절제했지만, 종양은 왼쪽 신장과 폐까지 전이되어 이후에도 2번 더 수술대에 올라야 했다.

인간극장 가수 최세연 남편 백성하와 라이브 카페 우연→인연
가수 최세연(사진=KBS1 '인간극장')

올 초엔 종양이 뼈까지 전이되어 방사선 치료를 받았다. 수술 상처로 노폐물이 방광으로 내려가는 길이 막혀, 2년 전부턴 소변 주머니를 착용하고 있다. 현재 남아있는 신장이라곤 왼쪽 1/3 정도. 그는 10년째 투병 중인 신장암 4기 환자다.

성하 씨의 건강이 악화된 후로 세연 씨는 가장의 자리를 대신해야 했다. 청춘을 바쳤던 노래를 내려놓고, 쌍둥이 육아와 남편 간호에 집중했다. 생활비를 마련하기 위해 옷 가게를 운영했던 적도 있다. 그렇게 그녀는 가수 최세연의 삶보다 엄마와 아내로서의 삶에 익숙해졌다.


슈퍼우먼이 돼 동분서주 가족의 생계를 책임졌던 10년이라는 시간 성하 씨는 그런 세연 씨의 모습을 볼 때면 모든 게 자기 탓인 듯 해 마음이 아파왔다. 더 이상 그녀가 자신의 삶을 잃지 않도록 하고 싶었던 성하 씨는 오디션 프로그램 지원서를 작성해 아내 앞에 내밀었다.


"다시 노래해 보지 않을래?"

인간극장 가수 최세연 남편 백성하와 라이브 카페 우연→인연
가수 최세연(사진=KBS1 '인간극장')

요즘 그녀는 가수로서 제2막을 살고 있다. 책임져야 할 가족이 있기에 어깨가 무겁지만, 다시 무대에 오를 수 있어 행복하다는 세연 씨. 그녀는 오늘도 '당신'을 위해 노래를 부른다.

최근 성하 씨는 인터넷 라이브를 시작했다. 요일을 정해, 하루 2시간씩 팬과 소통하며 노래 부르는 그다. 모르는 사람이 보면 환자라고 생각하기 힘들 정도로 밝은 모습이다. 세연 씨는 그가 오랜 투병 기간을 견딜 수 있었던 건 전부 그의 긍정적인 성격 덕분이라고 했다.

하지만, 그만큼 남몰래 흘린 눈물도 많았다. 매달리는 아이들을 제대로 안아주지 못했을 때, 항암 약 부작용으로 목소리가 나오지 않았을 때 성하 씨는 가슴 한편이 쓰려왔다. 그래서 한때는 산속 펜션에 들어가 치료에만 집중했을 때도 있었다. 그러나 이제는 가족과 함께 있는 이 순간이 가장 좋은 치료제임을, 성하 씨는 잘 안다.


이만큼 의연해지기까지 10년이라는 시간이 필요했다. 당신이 있어 아파도 행복하다는 성하 씨와 당신을 보며 힘낸다는 세연 씨. 그리고 그런 부모를 닮아 의젓한 남매, 가족은 오늘도 긍정을 무기로 성하 씨의 암과 싸운다.


아내가 되어, 그리고 엄마가 되어 부르는 노래, 가수로서 제2막을 살고 있는 그녀의 삶을 인간극장에서 만나보자.

인간극장 가수 최세연 남편 백성하와 라이브 카페 우연→인연
가수 최세연(사진=KBS1 '인간극장')

한편 인간극장은 매 방송마다 출연진 나이 프로필 근황 등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11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댓글쓰기

뉴스 > TV·연예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이벤트 event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4년 2월 21일 [수]

[출석부]
CU 2만원 모바일상품권 롯데 목캔디
[포인트 경품]
CU 2만원 모바일상품권 CU 2만원 모바일상품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