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TV·연예

금쪽같은 내새끼 유급위기, 등교거부 초3 아들... 이유는?

국제뉴스 | 2023.06.0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금쪽같은 내새끼 (사진=채널A)
금쪽같은 내새끼 (사진=채널A)

9일 방송되는 채널A '요즘 육아 - 금쪽같은 내새끼'에서는 '유급 위기! 등교를 거부하며 침묵시위 중인 초3 아들'의 이야기가 공개된다.


이날 스튜디오에는 홀로 12세, 10세 두 아들을 키우고 있는 싱글맘이 등장한다. 아이들 생각에 눈시울이 붉어진 엄마는, 둘째 금쪽이가 평소에 말을 잘 하지 않는다며 고민을 털어놓는다. 뒤이어 정체 모를 남성과 격한 몸싸움을 하며 대치하는 금쪽이의 소개 영상이 공개되자 미궁에 빠진 패널들. 대체 어떤 문제가 있는 것일까?


이어진 영상에서는 온몸으로 등교를 거부하는 금쪽이의 일상이 보인다. 이른 아침부터 울리는 초인종 소리에 급격히 불안해하는 금쪽. 유급 위기에 처한 금쪽이를 위해 매일 아침 등교 지원을 나온다는 교무부장님은 포기하지 않고 설득을 시도한다. 하지만 격렬하게 저항하는 금쪽이와의 끝이 보이지 않는 몸싸움에 결국 경찰까지 출동하는데… 오 박사는 긴급 STOP을 외치고, 등교 거부의 근본적인 원인을 찾아 반드시 도움을 주어야 한다고 강조한다.

금쪽같은 내새끼 (사진=채널A)
금쪽같은 내새끼 (사진=채널A)

이어진 영상에서는 보드게임 카페에 간 금쪽이가 보인다. 자신 있게 음료 주문을 마치고 자리로 돌아간 첫째, 사촌과 달리 그 자리에서 굳어버린 금쪽이. 눈치를 보며 한참을 아무 말도 하지 못하는 모습을 본 오 박사는 등교 거부의 이유를 찾았다면서, "금쪽이는 선택적함구증이 맞다"라고 진단하고. 이어 가족이 증상을 가장 늦게 알아차리는 경우가 많아 치료 시기를 놓칠 수 있다며 심각성을 강조해 모두를 놀라게 한다.


또 다른 영상에서는 학교 대신 엄마 회사에 출근한 금쪽이가 보인다. 엄마의 옆자리에 앉아 책을 읽다가, 지루함을 참지 못하고 짜증을 내기 시작하는데. 급기야 엄마를 때리고 책상 위 물건을 던지며 난동을 부리는 폭력적인 모습에, 일반적인 선택적함구증 아이들과 다른 것 같다며 의아해하는 패널들. 이에 오 박사는 "이 같은 유형은 예후가 좋지 않다"라고 지적하고는, "금쪽이는 수동 공격적 함구증"이라는 새로운 분석을 내놓아, 금쪽이의 현재 상태에 대한 궁금증을 자아낸다.


한편, 엄마와 동생을 위해 늘 참고 양보하는 첫째의 속마음이 공개된다. 씁쓸한 얼굴로 "엄마가 동생만 사랑하는 것 같아"라며 숨겨둔 진심을 고백하는데. 뒤이어, 우연히 카메라에 포착된 첫째의 돌발 행동에, 큰 충격에 빠진 스튜디오. 텅 빈 방 안, 홀로 울부짖고 있는 첫째에게 대체 무슨 일이 벌어진 것일까.


위기에 빠진 금쪽 가족을 위한 오 박사의 솔루션은 무엇일지. 9일 저녁 8시, 채널A에서 확인할 수 있다.

3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TV·연예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3년 9월 27일 [수]

[출석부]
GS칼텍스 주유쿠폰 10,000원 왕뚜껑
[포인트 경품]
GS칼텍스 주유쿠폰 10,000원 GS칼텍스 주유쿠폰 10,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