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TV·연예

[생방송 행복드림 로또] 로또 탄생 20년 최초! 대국민 참여 공개 생방송 열린다

국제뉴스 | 2023.06.0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오는 10일 '생방송 행복드림 로또 6/45' 공개 방송에 국민들의 관심이 뜨겁다. 최초의 대규모 공개 방송에 참관인을 모집한 결과, 150명 모집에 총 1,704명의 인원이 신청했다.


매주 로또복권 추첨방송에는 약 15명의 일반인이 참석했지만, 이번 행사에선 평소 인원의 10배가 넘는 150명이 넘는 인원을 초청했다.


로또복권 추첨 방송 참관인은 지난 6개월간 로또·연금방송 방청 경험이 없는 19세 이상 일반인으로, 추첨을 통해 참관인을 선정했다.


이 공개 방송은 국민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복권방송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알리기 위해 기획되었는데, 대규모 인원을 초청해 로또복권 추첨 현장을 공개한 것은 로또복권 발행 이후 처음이다.


초청된 참관인들은 추첨 방송에 앞서 토크쇼 "복권에 대한 궁금증, 과학과 심리학이 답하다" 진행 후, 추첨 준비 과정을 지켜보게 된다.


로또 추첨 현장에는 기획재정부 최상대 차관과 함께 복권 홍보대사 겸 기획재정부 복권위원회가 운영하는 '행복공감 봉사단'단장인 배우 김소연이 황금손으로 출연한다.


특히 이번 생방송 참여에 앞서, 배우 김소연 씨는"로또 추첨 방송에 일반 참관인 150명 이상의 인원이 방청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하는데, 신청자가 정말 많았다고 들었다."며 "그만큼 많은 관심이 집중된 자리에 함께 할 수 있어 영광이고, 한편으로는 책임감도 느껴져 더욱더 진지한 자세로 황금손에 임하도록 하겠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MBC '생방송 행복드림 로또 6/45'는 매주 실시간 로또 복권 추첨을 진행하고 있으며, 복권기금이 지원되는 다양한 공익사업과 복지사업을 소개해 복권기금의 순기능을 알리고 있다.


MBC '생방송 행복드림 로또 6/45'와 기획재정부 최상대 차관, 그리고 배우 김소연의 뜻깊은 만남은 6월 10일 토요일 저녁 8시 35분에 생방송으로 확인할 수 있다.

2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TV·연예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3년 9월 26일 [화]

[출석부]
GS칼텍스 주유쿠폰 10,000원 빽다방 아이스 앗메리카노
[포인트 경품]
GS칼텍스 주유쿠폰 10,000원 GS칼텍스 주유쿠폰 10,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