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TV·연예

"더이상 버티기 힘들어"... 133만 유튜버 핏블리, 안타까운 근황 전해지자 모두 충격

수박뉴스 | 2023.06.0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핏블리

133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헬스 유튜버 핏블리가 경영난으로 운영 중이던 헬스장을 모두 폐업하고 우울증 치료를 받는다고 밝혀 많은 이들의 안타까움을 자아내고 있습니다.


지난달 29일 핏블리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서 라이브를 진행하며 헬스장 전 지점 폐업을 알렸습니다.


핏블리는 "오늘 부천점을 폐업한다. 여의도점은 4~5일 전 폐업했다"며 "50여 명의 직원(임금)과 임대료만 해도 매달 2억원씩 나간다"고 경영난을 고백했습니다. 그는 금리가 급격히 오르는 등 여러 가지 악재로 인해 보증금을 빼서라도 직원들의 급여를 줘야 할 상황이라고 부연했습니다.

핏블리

핏블리는 "몸과 마음이 너무 망가져서 병원에 다니고 있다"며 눈물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그는 "'내가 지금 쉬지 말고 일을 해야 급여 문제가 해결된다'라는 불안감을 없애고 행복해지고 싶다"며 잠시 휴식기를 가지겠다고 전했습니다.


다음 날인 30일 핏블리는 '마음이 무너졌습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습니다. 영상에는 '8개의 사업 폐업 후 2023.05.10 라이브 방송'이라는 자막이 달렸습니다.


영상에서 핏블리는 "사실 마음이 좀 많이 아픈 상태다. 많이 지쳤다"라며 "통장 잔고가 0원인 상태다. 많이 약해진 상태"라고 근황을 전했습니다.

핏블리

핏블리는 "무시당하지 않고 아쉽지 않으려고 혼자 열심히 뭔가를 하려 했다. 그래서 조금 더 성공하려고 했고 더 사업을 무리해서 했다. 주말에 쉬지 않고 일하고 남들이 쉴 때 공부를 했다"며 "나보다 먼저 남들만 생각하고 살았다. 남에게 행복을 주려면 내가 먼저 행복해야 한다는 생각이 들었다. 행복하고 싶다"고 지친 마음 상태를 전했습니다.


영상 말미에는 핏블리가 정신과를 찾은 모습이 그려졌습니다. 핏블리가 자신의 상태를 묻자 전문가로 추정되는 이는 "(우울증) 경증에서 중증 정도에 해당될 가능성이 높다"고 답했습니다.

핏블리

영상 하단에 핏블리는 "4년 동안 열정 하나로 130만 유튜브, 정직원 50명 사업까지 쉴 틈 없이 달려왔다. 전부 폐업하고 보니 정작 남아있는 건 '행복하지 않은 핏블리'가 덩그러니 남았다"며 "오래 걸렸지만 책임을 다했다. '행복한 핏블리'를 찾으러 떠난다"라고 적고 '행복일기'라는 새 콘텐츠를 예고했습니다.


헬스 트레이너 출신인 핏블리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다양한 운동 방법과 식단 관련 정보를 소개하는 등 헬스 지식을 공유해왔습니다.

핏블리, "최근 정체성에 혼란왔다"

유튜버 핏블리가 정체성에 대한 고민을 털어놨습니다. 지난 26일 방송된 KBS Joy '무엇이든 물어보살'에는 헬스장을 운영하는 트레이너면서 먹방을 한다는 유튜버 핏블리 문석기 씨가 출연했습니다.?

핏블리

핏불리는 "헬스장을 네 군데 운영하고 있는데 코로나 2.5단계 때문에 갑자기 문을 닫게 되면서 타격을 크게 받게 됐다"고 유튜브를 하게 된 이유를 밝혔습니다.


이어 "네 개의 매장 하루 임대료가 150만원, 한 달에 임대로만 4천만원이다. 금전적으로 압박이 되는 상황에서 직원들의 월급이라도 챙겨주고자 (유튜브를 시작했다.) 아무도 없는 헬스장에서 태어나서 처음으로 치즈볼을 먹는데 많은 분들이 신기해하더라. 그 영상이 많이 돌아다녔다"고 말했습니다.?

핏블리

핏블리는 "고민이 되는 부분은 닭가슴살 광고 모델도 하고 있는데 먹방 광고가 들어오다 보니까 저의 정체성에 혼란이 온다"며 "제가 헬스트레이너인데 먹방을 계속해도 될까 고민이 된다"고 털어놨습니다.?


또한 "주말마다 (맛있는 음식을) 먹었는데 이제는 평일에 자꾸 생각이 난다. (예전에는) 거리 걸을 때 음식점이 눈에 안 들어왔는데 지금은 거리를 걸으면 음식점만 눈에 들어온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핏블리

핏블리는 첫 치즈볼의 기억에 대해 "진짜 눈물이 살짝 났다. 보통 먹던 맛이 닭가슴살에 현미밥, 단백질 복합탄수화물이었는데 치즈볼을 먹는데 지방이 터졌다"고 황홀해했습니다. 그 표정을 본 이수근은 "만들어진 표정이 아니다"고 빵터졌습니다.?


현재 핏블리는 근손실 1kg에 지방 3kg 증가한 상황이라고. 단 수익은 트레이너 할 때보다 좋다고 밝혔습니다. 핏블리는 "그렇지만 헬스장 월세를 감당할 정도는 아니다"고 손을 내저었습니다.?

핏블리, 전 지점 싹다 경찰에 신고당했다

유명 운동 유튜버 '핏블리'가 먹방 때문에 경찰에 신고당했다고 밝혔습니다.

핏블리

지난 26일 핏블리는 자신의 유튜브에서 '헬스장에서 대게라면 먹는 사람(신고당했습니다)'라는 제목으로 생방송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그는 생방송 도중 "먹방을 헬스장에서 한다고 신고를 당했다"면서 "공무원 분들에게 전화가 왔다. 하도 신고를 많이 당해서 공무원 분들하고도 다 안다. 그 분들도 구독하고 계신다"며 반전 근황을 전했습니다.

핏블리

이어 "아무 문제가 없다더라. 근데 신고가 많이 들어와서 알고 계셔야 할 것 같다고 하시더라. 그나마 이번에는 경찰은 안 왔다. 신고를 여기만 한 게 아니라 전 지점을 다 했다"고 덧붙였습니다.


생방송을 접한 유튜브 이용자들은 "잘 되는 거 질투나서 신고한 건가?", "전 지점 신고는 악의적이네", "잘 나가는 거 보니 참을 수가 없었나 보다", "요즘은 불만 켜놔도 신고하더라" 등의 반응을 보이며 안타까움을 드러냈습니다.

3 0
저작권자 ⓒ 수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TV·연예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3년 9월 27일 [수]

[출석부]
GS칼텍스 주유쿠폰 10,000원 왕뚜껑
[포인트 경품]
GS칼텍스 주유쿠폰 10,000원 GS칼텍스 주유쿠폰 10,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