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TV·연예

일타강사 홍현희, 빽가에 만삭화보 거절당한 사연은? (1)

국제뉴스 | 2023.02.15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일타강사' (사진=MBC)'일타강사' (사진=MBC)

15일 방송되는 MBC '일타강사' 에서는 미국의 주류 언론사인 LA타임스, AP통신, 로이터통신에서 30년 넘게 사진기자로 활동하며 언론계의 노벨상이라 불리는 '퓰리처상'을 두 차례나 거머쥔 포토저널리스트 강형원이 강사로 등장했다.


이어 미국에서의 오랜 생활로 출연자들에 대한 정보가 없는 강형원이 수강생으로 온 코요태 빽가에게 "백가(家)라고 하셨습니까?"라며 "저는 강가(家)입니다"라고 말해 모두가 웃음을 참지 못했다고.


한편 홍현희는 포토그래퍼로 활동하는 빽가에게 과거 만삭 화보를 부탁했지만 거절당했었다며 거절 이유를 물었는데, 빽가는 "아기가 있으세요?"라고 되물으며 기억이 나지 않아 당황한 기색이 역력했다고. 이어서 아들 똥별이의 '돌 사진'은 꼭 부탁한다는 홍현희에게 빽가는 "돌 사진은 잘 못 찍어서..." 라고 말하며 끝까지 엉뚱한 매력을 뽐냈다는 후문이다.


이어 강형원은 직접 목격하고 사진으로 담아낸 역사적 순간들을 공개할 것을 예고했는데, 과거 미국을 떠들썩하게 한 '클린턴-르윈스키 스캔들' 사건과 한인들에게 큰 피해와 상처를 안긴 'LA 폭동' 사건을 취재해 두 차례 퓰리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특히 LA 폭동 취재 당시엔 총알이 날아다니는 현장에서 방탄조끼를 착용하고 카메라를 들었다고 말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

'일타강사' (사진=MBC)'일타강사' (사진=MBC)

이후 백악관 전속 사진기자로 스카우트된 일화와 함께 백악관 근무 당시 직접 찍은 미국의 역대 대통령 사진들을 공개했는데, "대통령과 가깝게 지내면 대통령이 뭐라고 부르냐"는 이용진의 질문에 강형원은 '형'이라고 부른다"고 답해 수강생들의 관심을 집중시켰다. 또한 강형원은 부시 전 대통령의 첫 공식 사진을 촬영했는데 조선시대로 치면 왕의 초상화 '어진'에 해당한다고 생각해 내면까지 담으려고 노력했다고 전했다. 부시의 첫 공식 사진에 얽힌 비하인트 스토리는 방송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포토저널리스트 강형원은 한국에서는 보정 때문에 신분증 사진과 실물이 너무 달라 놀랐다며 미국 일부에서 사용되는 일종의 신분증인 '리얼 아이디(Real ID)'에는 보정이 전혀 안 된, 정부가 인정한 사진만 사용할 수 있다고 밝혀 놀라움을 안겼는데, 이에 홍현희는 '강남에 보정 맛집'이 있다며 보정에 대한 미련(?)을 놓지 못해 웃음을 자아냈다.


강형원은 이어 '포토 저널리즘'에 대한 철학을 이야기하던 중, 2008년 '숭례문 방화사건'을 우연히 발견하고 촬영한 빽가의 사진을 보고 "미안하지만 (사건 내용이) 시각적으로 잘 설명이 안 된다"며 일침(?)을 날렸는데, 빽가는 '저의 직업은 패션 사진작가'라고 항변해 웃음을 유발했다.


한편 강형원은 현재는 전국 방방곡곡을 다니며 한국 문화유산을 취재해 그 가치와 아름다움을 세계에 널리 알리고 있다고 밝혔다. 강형원이 이날 강의에서 소개한 우리 문화유산 중 '금동미륵보살 반가사유상'은 BTS의 RM이 굿즈로 소장해 화제가 됐던 사실이 알려져 모두의 관심을 모았다.


이외에도 강형원이 목격하고 기록한 1987년 '6월 민주 항쟁'의 생생한 현장 취재 스토리도 공개될 예정이다. 언론계 노벨상인 퓰리처상을 2번이나 수상한 일타강사 포토저널리스트 강형원이 들려주는 '사진으로 기록한 역사의 순간'은 오늘(15일) 밤 9시 '일타강사'에서 확인할 수 있다.

11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TV·연예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3년 9월 21일 [목]

[출석부]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세트 롯데칠성음료 펩시콜라 250ml
[포인트 경품]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세트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