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TV·연예

신민아, 튀르키예·시리아 복구 위해 5000만 원 기부

더팩트 | 2023.02.0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추가 피해가 발생하지 않길 바라는 마음 담아"

배우 신민아가 강진 피해를 본 튀르키예와 시리아의 복구를 위해 5000만 원을 기부했다. /더팩트 DB
배우 신민아가 강진 피해를 본 튀르키예와 시리아의 복구를 위해 5000만 원을 기부했다. /더팩트 DB

[더팩트|박지윤 기자] 배우 신민아가 또 한 번 기부에 나서며 따뜻한 선행을 펼쳤다.


8일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회장 송필호)에 따르면 신민아는 강진 피해를 본 튀르키예 및 시리아의 복구를 위해 5000만 원을 기부했다.


신민아 소속사 에이엠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신민아가 갑작스러운 큰 지진으로 터전을 잃은 피해자들에게 알맞은 지원을 해달라며 추가 피해가 발생하지 않았으면 하는 염원을 담아 동참을 결심했다"고 전했다.


이에 희망브리지 김정희 사무총장은 "기부에 동참해 준 신민아 배우에게 감사하다. 최선을 다해 이재민들의 일상 회복을 돕겠다"고 약속했다.


신민아는 지난 2009년부터 기부에 동참하며 꾸준히 선행을 펼쳐왔다. 2015년 화상환자들이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화상재단에 기부를 한 신민아는 수재민 돕기와 코로나19 확산 방지 등을 위해 도움의 손길을 건넨 바 있다.


또한 지난해 산불 피해 주민을 위해 1억 원을 기부하며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이렇게 선한 영향력을 펼친 신민아의 기부 금액은 총 33억 원이 넘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지난 2019년 금융의 날 기념 대통령 표창을 받으며 그 공로를 인정받았다.


한편, 지난 6일 새벽(이하 현지 시각) 튀르키예 남부와 시리아 북부를 강타한 규모 7.8의 지진으로 현재까지 파악된 사망자는 1만 2000여명이다.


jiyoon-1031@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7 0
저작권자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TV·연예

이전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