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TV·연예

백반기행 조성모, 경주 맛집투어... 생멸치회·갈빗살구이 소개

국제뉴스 | 2023.02.0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백반기행' 조성모 (사진=TV조선)'백반기행' 조성모 (사진=TV조선)

가수 조성모가 블록버스터 뮤직비디오 비하인드를 공개한다.


3일 방송되는 TV조선 '허영만의 백반기행'에서는 조성모와 함께 역사가 살아 숨 쉬는 경주에서 맛의 국보를 찾아 떠난다.


조성모는 그를 단숨에 톱스타의 자리로 이끈 뮤직비디오 비하인드를 공개했다. 국내 최초 드라마 타이즈 형식으로 제작된 그의 뮤직비디오는 이병헌, 정준호 등 당대 최고 스타들의 출연으로 화제를 모았는데, 이에 그는 "한 편 제작비만 1억 원"이었다고 고백해 충격을 안기는가 하면, "당시 신인이던 신민아, 김하늘, 김정은 모두 톱스타가 됐다"고 전해 놀라움을 자아냈다.


어느덧 지천명의 나이를 바라보는 조성모는 "이젠 템포 빠른 곡 하나만 해도 체력이 방전된다"며 "이제는 앵콜이 터져도 곧바로 노래 재생하기 어렵다"고 털어놓았다. '다짐'을 부르며 가죽 재킷을 흔들던 왕년의 조성모와는 완전히 상반된 모습을 보여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다.

백반기행 (사진=TV조선)백반기행 (사진=TV조선)

이날 방송에서는 '경주 홍보대사' 조성모도 몰랐던 보물 같은 경주 현지인 맛집이 공개된다. 두 사람은 감포항에서 유일하게 생멸치회를 판다는 백반집을 찾는다. 이 집은 손질이 까다로운 생멸치를 8번 이상 물에 씻어내 입 안에서 녹는 것 같은 부드러운 식감의 멸치회를 자랑한다.


또한 밑반찬에도 가게 주인의 정성이 가득했는데, 기본 찬으로 나온 달걀말이를 맛본 조성모는 9년 전 돌아가신 아버지를 추억한다. 그는 "도시락은 언제나 아버지 몫이었다"며 "뛰어나지 않은 요리 실력에도 늦둥이 막내아들에 대한 사랑으로 달걀말이를 반찬에 꼭 넣어주셨다"라고 아버지와의 일화를 전한다. 조성모는 9년간의 병원 생활 끝에 돌아가신 아버지를 향한 그리움을 드러냈다.


이어 두 식객은 3대째 운영 중이라는 고깃집을 방문한다. 이 집의 육회는 과하지 않은 양념이 고기와 조화를 이루고, 곧이어 숯불에 익혀 먹는 갈빗살 구이가 등장한다. 바로 이 집의 대표 메뉴. 이어 큼지막한 갈빗대와 자투리 한우 고기를 넣은 집된장찌개가 나온다. 조성모는 이 푸짐한 찌개에 반해 촬영이 끝난 후에도 계속 식사를 이어갔다.


'백반기행'은 3일 오후 7시 50분에 방송된다.

9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TV·연예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3년 3월 31일 [금]

[출석부]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세트 롯데 핫식스250ML
[포인트 경품]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세트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