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TV·연예

헤어질 결심, 美 아카데미 국제영화상 최종 후보 불발

더팩트 | 2023.01.25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유력한 수상 후보로 꼽혔던 'RRR'도 탈락

영화 '헤어질 결심'이 제95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 국제 장편영화 부문 최종 후보에 오르지 못했다. /영화 포스터
영화 '헤어질 결심'이 제95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 국제 장편영화 부문 최종 후보에 오르지 못했다. /영화 포스터

[더팩트|박지윤 기자] 박찬욱 감독의 '헤어질 결심'이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 국제 장편영화 부문 최종 후보에 오르지 못했다.

미국 영화예술과학아카데미(The Academy of Motion Picture Arts and Science, AMPAS)는 지난 24일(현지시간) 온라인 생중계를 통해 제95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 최종 후보 명단을 발표했다.

'헤어질 결심'은 지난해 12월 공개된 국제영화 부문 예비후보 15편 명단에 이름을 올렸으나 최종 후보 대상에는 포함되지 않았다.

이날 공개된 국제장편 부문 최종 후보로 발표된 작품은 '서부 전선 이상 없다'(독일)' '아르헨티나, 1985'(아르헨티나) '클로즈'(벨기에) '이오(EO)'(폴란드) '더 콰이어트 걸'(아일랜드)이었다. '헤어질 결심'과 함께 유력한 수상 후보로 꼽혔던 'RRR'(인도)도 탈락했다.

앞서 '헤어질 결심'은 최근 열린 제80회 골든글로브 시상식과 제28회 크리틱스 초이스 시상식 최종 후보에 올랐으나 수상이 불발됐다. 골든글로브에서는 '아르헨티나, 1985'가, 크리틱스초이스에서는 'RRR'이 상을 품에 안았다.

박찬욱 감독이 '아가씨' 이후 6년 만에 선보인 '헤어질 결심'은 산에서 벌어진 변사 사건을 수사하게 된 형사 해준(박해일 분)이 사망자의 아내 서래(탕웨이 분)를 만나고 의심과 관심을 동시에 느끼며 시작되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한편, 제95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은 오는 3월 12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돌비 극장에서 개최된다.

jiyoon-1031@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5 0
저작권자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TV·연예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3년 2월 8일 [수]

[출석부]
GS칼텍스 20,000원 농심 꿀꽈배기
[포인트 경품]
GS칼텍스 20,000원 GS칼텍스 20,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