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TV·연예

넷플릭스 수리남 실화 조봉행 근황·배우 김민귀 사생활 논란 인기와 더불어 화제

국제뉴스 | 2022.09.2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넷플릭스 수리남 실화 조봉행 근황·배우 김민귀 사생활 논란 인기와 더불어 화제(사진=넷플릭스)넷플릭스 수리남 실화 조봉행 근황·배우 김민귀 사생활 논란 인기와 더불어 화제(사진=넷플릭스)

넷플릭스 '수리남'의 모티브가 된 실존 인물 조봉행에 대한 관심이 여전히 뜨겁다.


'수리남'은 남미 국가 수리남에서 마약 대부로 불리는 한인 목사(황정민)를 잡기 위해 민간인(하정우)과 국정원 요원(박해수)이 비밀 작전을 벌이는 이야기를 그린다.


배우 하정우, 황정민, 박해수, 조우진, 유연석, 김민귀 등이 출연해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다.


황정민 캐릭터의 모티브가 된 조봉행 씨는 1990년대 말부터 2000년대 초까지 남미 수리남에서 대규모 마약 밀매조직을 운영해 '마약왕'으로 불렸다.


지난 2009년 7월 브라질 상파울루 국제공항에서 체포됐다. 체포 2년 만인 2011년 국내로 압송됐고 사기와 마약밀수 등의 혐의로 징역 10년과 벌금 1억 원을 선고받았다.

넷플릭스 수리남 실화·결말·시즌2 야구공 의미 주목...조봉행 최신 근황은?사진=넷플릭스)넷플릭스 수리남 사진=넷플릭스)

지난 17일 채널A 보도에 따르면 황정민의 모티브가 된 조 씨는 지난 2016년 4월 19일 광주시 대학병원에서 사망해 '병사' 판정을 받았다. 사망진단서에 적힌 사인은 심부전과 고혈압 증세다.


당시 조 씨는 전남 해남교도소에서 복역 중이었는데, 고혈압 등 지병이 악화돼 형집행정지 결정을 받았다.


수감된 지 5년 만에 형집행정지로 풀려났고 대학병원에서 치료를 받던 중 병세가 악화돼 사망한 것이다. 당시 조씨의 나이는 64세였다.


한편 극중 황정민을 맹신적으로 믿고 따르는 충직한 집사 '이상준' 역을 맡은 김민귀는 지난해 7월 27일 인스타그램을 통해 '많은 걸 공유했던 친구에게 상처를 준 점 잘못했고 반성한다'며 사생활 논란에 사과한 바 있다.

3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TV·연예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9월 30일 [금]

[출석부]
SK모바일주유권 2만원권 세븐일레븐 3천원권
[포인트 경품]
SK모바일주유권 2만원권 SK모바일주유권 2만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