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TV·연예

부산국제영화제 이영애 심사위원 위촉, 이상경과 호흡

국제뉴스 | 2022.09.2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배우 이영애(사진제공=대구시청)배우 이영애(사진제공=대구시청)

배우 이영애가 제27회 부산국제영화제 심사위원으로 발탁, 활약한다.


23일 부산국제영화제 사무국에 따르면 내달 5일부터 14일까지 열리는 제27회 부산국제영화제가 '올해의 배우상' 심사위원으로 배우 이영애와 김상경이 위촉됐다.


'올해의 배우상'은 한국 영화의 미래를 끌어내 갈 잠재력을 갖춘 새로운 신인 배우들을 발굴하기 위한 상이다.


부산국제영화제 뉴 커런츠 및 한국 영화의 오늘 - 비전 부문에 출품된 한국 장편 독립영화들 가운데, 최고의 남자, 여자 신인 배우를 심사위원이 각각 1인씩 선정한다.


이영애는 영화 '봄날은 간다', '친절한 금자씨', '나를 찾아줘' 등에서 대중들의 사랑을 받았다. 최근 '구경이'를 통해 또 한 번의 연기 변신으로 화제를 모았다. 그는 제56회 베를린국제영화제에서 국제경쟁 부문 심사위원으로 위촉되기도 했다.


최근 드라마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으로 연기 활동을 활발히 이어오고 있는 김상경은 영화 '살인의 추억', '1급 기밀', '사라진 밤' 등에 출연하며 얼굴을 알렸다.


한편 '올해의 배우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500만원이 수여된다.

3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TV·연예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10월 6일 [목]

[출석부]
스타벅스 간편한 한끼 세트(HOT) (카페 아메리카노 T리얼 치즈 베이글) 바나나맛 우유
[포인트 경품]
스타벅스 간편한 한끼 세트(HOT) (카페 아메리카노 T리얼 치즈 베이글) 스타벅스 간편한 한끼 세트(HOT) (카페 아메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