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TV·연예

금쪽상담소 현정화, 딸과 멀어진 관계... 오은영표 솔루션은?

국제뉴스 | 2022.08.1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오은영의 금쪽상담소 사진=오은영의 금쪽상담소 (사진=채널A)

12일 방송되는 채널A '오은영의 금쪽상담소'에서는 탁구 감독 현정화와 딸 김서연의 고민이 공개된다.


대한민국 탁구 올타임 레전드, 탁구 감독 현정화와 딸 김서연이 상담소를 찾았다. 변하지 않은 방부제 외모를 자랑하며 등장한 현정화 감독은 실제로 본인의 나이보다 훨씬 어린 '신체 나이'를 밝혀 모두를 깜짝 놀라게 했다고.


이에 정형돈이 '신체 나이 테스트'를 해보겠다며 현정화를 도발, 즉석에서 탁구 매치를 제안해 아찔한 부상 투혼(?)을 펼치며 후끈한 분위기를 자아냈다는 후문이다.


10년째 해외에서 유학 생활을 하고 있다는 딸 서연과, 그런 딸을 위해 10년째 기러기 생활을 자처했다는 엄마 현정화. 딸 서연은 '엄마와 친하지 않은 것 같다. 엄마에 대해 30%만 알고 있다'고 고백한다. 심지어는 '탁구선수 현정화로서는 설명할 수 있지만 엄마 현정화에 대해서는 할 말이 없다'고 속마음을 토로하는데. 이에 현정화는 전혀 예상하지 못했다는 듯 놀람과 동시에 서운한 표정을 감추지 못했다고.
딸의 고민을 들은 오 박사는 국경을 넘어 생활하고 있는 '초국적 가족' 모녀의 '유대감'을 점검해보아야 할 필요가 있다며 모녀의 일상에 대해 묻는다.


이어 1년 중 함께 지내는 시간이 한 달 남짓밖에 안 된다는 현정화 모녀는 통화 역시 안부 인사만 전하는 '5분'이면 충분하다고 밝히는데. 현정화와 길게 통화하고 싶은 마음이 있냐는 질문에 딸 서연은 "딱히 그러고 싶은 생각은 없다"라고 대답, 엄마 현정화와의 긴 통화가 오히려 부담스러울 것 같다고 덧붙여 고민의 심각성을 드러낸다. 이에 오은영 박사는 현정화 모녀의 대화 패턴을 분석, "꼭 필요한 말만 하다 보니 서로에 대한 정보가 전혀 없는 거 같다"고 짚어낸다.


한편, 엄마 현정화는 서연에 대해 말하지 않아도 알아서 잘하는, 일명 '손이 안 가는 딸'이라며 서연의 고민과는 정반대의 속내를 털어놓는다. 최근 서연이 진학 문제로 고민이 있었을 때에도 "네가 원하는 대로 해"라고 딸을 존중했다고 주장한다. 하지만 서연은 "엄마가 자신을 신경 쓰지 않는다. 진중한 고민 상담은 엄마한테 안 한다"고 말해 현정화를 당황케 했다고. 이에 오은영 박사는 '자녀에게 선택을 전적으로 맡기면 자녀는 결과에 대해 지나치게 걱정을 하게 된다'고 우려를 전한다. 딸 서연은 오은영 박사의 말에 강한 수긍을 보이며, '사소한 결정조차 혼자 하는 게 힘들다'고 털어놓았다는데.


진중한 서연의 고백에 오은영 박사는 '혼자 결정한 것이 잘못될까 걱정하는가' 물었고, 서연은 '그렇다'고 답해 실패에 대한 두려움을 드러낸다. 모녀의 이야기를 유심히 듣던 오은영 박사는 현정화 모녀가 자기 통제력이 강하다고 분석, 특히 딸 서연은 자기 통제력이 지나치다 못해 자신이 선택한 결과가 기대에 못 미쳤을 땐 본인의 통제를 벗어나 아예 포기해버리는 'ALL' 아니면 'NONE'이라며 명쾌한 분석을 이어간다.


이에 딸 서연은 엄마 따라 초등학교 때 탁구를 시작했지만 예선 탈락 후 바로 포기했던 때를 떠올리며 '탁구 했던 것을 후회한다, 인생의 흑역사다'라고 고백, '현정화 딸'이라서 포기했던 양궁, 댄스 등 진로 고민을 했던 순간들을 털어놓는다. 딸의 속내를 전혀 모르고 있던 현정화는 다소 놀란 듯한 모습을 보였고, 딸 서연은 감추고 있던 엄마를 향한 속마음을 솔직하게 밝혀 현정화에게 연이은 충격을 안겼다는데. 10년이라는 긴 세월이 만들어낸 모녀 사이 감정의 공백을 채워줄 오은영의 '특급 모녀 코칭'은 무엇일지 기대가 모아진다.


한편, '금쪽상담소'는 12일 밤 9시30분에 방송된다.

3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TV·연예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9월 27일 [화]

[출석부]
도미노피자 포테이토(오리지널)M 콜라 1.25L 초코에몽
[포인트 경품]
도미노피자 포테이토(오리지널)M 콜라 1.25L 도미노피자 포테이토(오리지널)M 콜라 1.25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