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TV·연예

벌거벗은 세계사 스페인 독감이란? 인류 최대의 재앙

국제뉴스 | 2022.08.0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벌거벗은 세계사' / tvN 제공'벌거벗은 세계사' / tvN 제공

'벌거벗은 세계사'가 인수공통감염병을 재조명한다.


9일 오후 8시40분 방송되는 tvN 예능물 '벌거벗은 세계사' 59회에서는 '원숭이 두창부터 코로나19까지, 인수공통감염병의 공포'를 주제로 끔찍한 바이러스 역사에 대해 파헤친다.


인수공통감염병은 동뭉에서 인간으로 등 종간의 장벽을 뛰어넘어 발생하는 전염병을 일컫는다. 최근 전 세계를 공포로 몰아넣은 코로나19와 원숭이 두창이 바로 인수공통감염병에 해당된다.


이낭 강의에는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바이러스 분야의 전문가인 서울대학교 수의학과 송대섭 교수가 출연한다.


송대섭 교수는 치사율이 최대 90%에 이르는 죽음의 바이러스 에볼라, 사상 최악의 사망자 수를 기록한 20세기 최초의 팬데믹 스페인 독감 등 그간 전 인류를 떨게 했던 바이러스의 정체를 파헤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우리 곁에 도사리고 있는 바이러스와 미래에 만나게 될 감염병에 대해서도 소개한다.


이에 은지원을 포함한 패널들이 "저 병이 우리나라에 왔다고?"라며 충격을 받는다.


이날 방송에는 미국에서 온 존 그랜지와 나이지리아 출신 파스칼이 함께한다.


한편 스페인 독감은 1918년에 처음 발생해 2년 동안 전 세계에서 2500만~5000만 명의 목숨을 앗아 간 독감을 말한다. 14세기 중기 페스트가 유럽 전역을 휩쓸었을 때보다도 훨씬 많은 사망자가 발생해 지금까지도 인류 최대의 재앙으로 불린다.

2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TV·연예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10월 4일 [화]

[출석부]
SK모바일주유권 2만원권 짜파게티 큰사발
[포인트 경품]
SK모바일주유권 2만원권 SK모바일주유권 2만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