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TV·연예

밴드 에메랄드캐슬 2기 보컬 김선형, 기타리스트 신민규와 2Pills 결성

국제뉴스 | 2022.07.1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2Pills.2Pills.

(서울=국제뉴스) 김태엽 기자 =밴드 에메랄드캐슬의 2기 보컬 김선형과 밴드 Hybrick 출신 프로듀서이자 작곡가겸 기타리스트 신민규가 만나 2Pills(투필스)를 결성해 첫 디지털싱글 BAIT(미끼)를 발매했다.


이번 2Pills는 보컬 김선형의 데뷔 21주년을 기념해기타리스트 신민규와 의기투합 해결성됐다.


팀 이름 2Pills(투필스)는 두 개의 알약으로 상징되는 선택을 의미한다.


어느 곳, 어느 시간에나 항상 존재하는 두 가지 질문을 2Pills는 첫 디지털 싱글 'BAIT'(미끼)로 던지고 있다.


'미끼'라는 단어가 함의한 부정적인 관념은 영화 'Matrix'중 Morpheus가 던진 2가지 색깔의 알약 중 하나를 택한 Neo의 결정이 결국 무엇을 변화하게 했는지 생각해보며 팀이름으로 착안했다.

이번 첫 디지털 싱글에는 2곡이 수록됐다.


첫번째 트랙 '하루'는 알 수 없는 곳으로 소중한 존재를 떠나보내고 남은 한 사람에게 하루는 어떤 의미인가를 노래했다. piano와 synthesizer, strings 오케스트라의 밑바탕 위에 무게감 있는 모던한 rock사운드의 곡을 들려준다. 애절한 보컬라인과 절제된 기타사운드가 특징이다.


두번째 트랙 'Hero Remains'는 우리가 딛고 사는 이 땅위에 쓰러져 간 영웅들을 위한 노래다. 그들이 이뤄낸 세상에서 살아가는 우리는 또 어떤 신념을 가지고 살아가야 하는지를 묻고 있다. 몇 년 전 뉴스를 통해 미얀마 민중들이 냄비를 두드리며 투쟁하던 장면을 보고 그들이 시위에 사용한 'myanmar pot protest' 사운드를 곡 중반에 샘플링해넣었다. 동양적인 3박자 계통의 리듬에 몽환적인 synthesizer와 heavy한 metal 사운드가 두텁게 어우러지는 곡이다.


이번 디지털 싱글의 두 수록곡은 떠나간 존재를 대하는 두 가지의 다른 방식이자 태도에 관한 것으로 이번 2Pills의 첫 앨범 'BAIT'의 주제이기도 하다.


2Pills는 이번 첫 디지털 싱글을 시작으로 2022년에 세번 정도 디지털 싱글을 발매 할 예정이고, 연말 단독 콘서트를 계획하고 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newsgukje@gukjenews.com

3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TV·연예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8월 8일 [월]

[출석부]
배스킨라빈스 블록팩 (110ml) 4개 SET 바리스타 모카
[포인트 경품]
배스킨라빈스 블록팩 (110ml) 4개 SET 배스킨라빈스 블록팩 (110ml) 4개 S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