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TV·연예

최강야구, 야구 레전드·루키 심준석 등장…시청률 2.8% 출발

더팩트 | 2022.06.0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배수의 진 친 '최강야구', 첫방부터 쫄깃한 긴장감 선사

JTBC '최강야구'가 첫 방송부터 쫄깃한 긴장감을 안기며 쾌조의 출발을 알렸다. /JTBC 방송화면 캡처
JTBC '최강야구'가 첫 방송부터 쫄깃한 긴장감을 안기며 쾌조의 출발을 알렸다. /JTBC 방송화면 캡처

[더팩트ㅣ김샛별 기자] '최강야구'에서 프로야구 레전드들이 프로그램 폐지라는 배수의 진을 치고 첫 경기부터 고교 야구 명문 덕수고등학교와 혈전을 펼쳤다.


6일 첫 방송된 JTBC 새 예능프로그램 '최강야구'는 시청률 2.8% 1회는 시청률 2.8%(닐슨코리아 유료가구 기준)를 기록하며 쾌조의 출발을 알렸다.


'최강야구'는 프로야구팀에 대적할만한 11번째 구단을 결성한다는 포부를 갖고 전국의 야구 강팀과 대결을 펼치는 야구 리얼리티 프로그램이다.


이날 첫 방송에서는 한국 프로야구 레전드 팀 최강 몬스터즈 결성과 고교 야구 명문 덕수고등학교와의 개막전이 공개됐다.


첫 방송에서 은퇴 후 오랜만에 한자리에 모인 레전드들은 서로의 화려한 커리어를 확인한 후 승리에 대한 강한 확신을 보였다. 투수조는 퀄리티스타트를 넘어 6이닝 1실점을 예언하며 "씹어먹을 수 있다"고 자신했다. 타자들 역시 타율 4할 이상을 예고했다. 이들은 "이 정도의 멤버들을 모았으면 승률은 무조건 7할 이상"이라고 장담했다.


이에 제작진은 "(성적에 따라) 선수 영입과 방출이 있을 것"이라는 엄포와 함께 "최강의 야구팀이라는 기획 의도에 맞게 승률 7할, 만약 10패를 하면 프로그램을 폐지하도록 하겠다"고 배수의 진을 쳤다. 그러자 선수들은 "방출된 지 얼마 안 됐다" "이 압박감을 벗어나려고 은퇴했는데, 다시 쪼여 온다"며 울상 지었다.


개막전 상대가 발표되자 선수들의 표정은 더욱 어두워졌다. 고교 최초로 그랜드슬램을 달성한 명문 덕수고등학교가 첫 상대였기 때문이다. 특히 157km/h의 최고 구속을 자랑하는 괴물투수 심준석의 투구를 확인한 선수들은 "못 칠 것 같다"며 고개를 떨궜다. 이내 자신만만한 상대팀의 도발에 발끈한 레전드들은 "프로와 아마의 차이를 보여주겠다"며 단번에 승부욕을 불태웠다.


개막전 당일 고척돔에 들어선 최강 몬스터즈는 메이저리그에 버금가는 화려한 라커룸에 텐션을 끌어 올렸지만, 제작진 233명과 카메라 100여 대 등 엄청난 스케일을 자랑하는 프로그램의 존폐 여부가 자신들의 어깨 위에 달렸다는 것에 막중한 책임감도 느꼈다.


마운드에 오른 심수창은 떨어지는 변화구를 앞세워 덕수고 타자들을 요리하기 시작했다. 특히 1회 마지막 타자를 삼진으로 돌려세운 그는 2회까지 무실점으로 틀어막으며 1선발의 위엄을 보여줬다. 기세를 이어 2회 말 타석에 들어선 이택근은 최강 몬스터즈 창단 첫 안타를 기록했다. 이후 서동욱의 안타와 상대팀 덕수고의 수비 실책을 묶어 1사 만루 기회를 맞이한 최강 몬스터즈는 한경빈의 내야안타로 구단 첫 득점을 성공했다.


그러나 4회초 연이은 번트 수비 실책으로 무사 만루의 위기에 놓였다. 심수창은 결국 동점을 허용하고 유희관에게 마운드를 넘겼다. 유희관은 첫 타자를 삼진으로 돌려세웠지만, 다음 타자의 평범한 내야 땅볼이 송구 실책으로 이어지며 1대3 역전을 허용했다.


승기를 잡은 덕수고는 에이스 심준석을 마운드에 올렸다. 그러나 최강 몬스터즈는 집중력을 발휘하며 레전드 클래스를 과시했다. 정성훈의 투지 넘치는 주루 플레이와 한경빈의 희생 플라이로 1점 추격에 성공했고, 2사 2루의 찬스에서 정근우가 적시타를 만들어내며, 승부를 3대3 원점으로 되돌렸다.


이처럼 최강 몬스터즈라는 이름 아래 모인 선수들은 여전한 기량과 현역 시절에 버금가는 투지로 개막전 승리를 향한 의지를 불태웠다. 10패 시 프로그램 폐지라는 강력한 배수의 진을 친 최강 몬스터즈와 고교 야구 최강팀 덕수고의 팽팽한 경기는 쫄깃한 긴장감을 선사하며 첫 방송부터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최강야구'는 매주 월요일 밤 10시 30분에 방송된다.


sstar1204@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4 0
저작권자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TV·연예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8월 12일 [금]

[출석부]
롯데리아 T-Rex 버거 세트 페레로로쉐
[포인트 경품]
롯데리아 T-Rex 버거 세트 롯데리아 T-Rex 버거 세트